티스토리 뷰

반응형

모더나 백신 15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말 백신 접종을 기다렸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지 않을 수 없겠는데요. 30세 미만 15일부터 모더나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 30세 미만 필수인력 예약 신청 부작용

모더나 백신 신청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

모더나 백신 예약 신청방법

모더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백신 예약 변경

모더나 백신 효과

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

코로나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가운데 사회 필수인력에 대한 접종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6월7일 사회필수인력 대상으로 화이박 백신 접정 사전예약이 있었고, 연센 백신의 경우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대원, 군 관련 종사자 대상으로 접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접종될 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자 말씀드리겠습니다.

 

  • 만30세 미만 경찰, 소방관 등 사회 필수인력이 접종 대상

이는 혈전 문제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에서 제외 되었던 30세 미만 필수인력 대상이라는 점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모더나 백신 예약 신청

그렇다면 모더나 백신 예약은 어떻게 신청하면 될까요? 신청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은 다른 백신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모더나 백신 신청방법

1. 질병관리청 사이트 방문하기

2. 예방접종 예약하기

3. 본인예약/대리예약 선택해서 클릭

4. 개인정보 등록하기

5. 모더나 백신 신청 완료

 

*급한 문의나 변경 사항에 대한 부분은 누리집 사이트보다는 1399 콜센터를 이용하시는게 빠른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

 

모더나 백신 부작용에 앞서서 말씀드릴것은 모든 백신의 부작용이 없을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자, 그럼 모더나 백신 부작용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1차 접종보다는 2차 접종때 더 많이 나타납니다. 

  1.  경증에서 중증입니다.
  2. 백신 접종 후 첫3일 이내 시작됩니다.(다음날 가장 많이 나타남)
  3. 백신 부작용 경증은 1~2일 정도 지속이 되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만약 모더나 백신 접종 후 계속해서 부작용이 발생하면 접종 한 의료기간에 연락을 하셔야합니다. 부작용이 만약 24시간이상 지속이 되면 전화를 통해 적극적인 대처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모더나 백신 예약 변경하기

모더나 백신 신청 후 아무래도 일정이 맞지 않아서 백신 일정 변경을 해야할때가 생깁니다. 그럴때는 누리집 사이트를 이용하시는것보다 1399 콜센터 번호를 이용하거나 접수한 의료기관에 전화해서 백신 예약일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억해야하셔야 할 것은 1차 예약 변경시 일정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지만 2차 접종은 그렇지 않습니다. 2차 접종 경우는 원래 1차 접종 후 4주(또는 28일)후에 접종을 해야하는것이 정상이기 때문에 변경을 하시더라도 너무 먼 기간으로 변경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모더나 백신 효과

아마 백신을 접종하신 분들은 가장 많이 궁금한게 대체 백신 접종 후 언제부터 효과가 가나타나느냐 하는 것입니다. 접종 후 바로 백신 효과가 100% 나타나는것은 아니라는것을 말씀드립니다. 모더나 백신 1회차 백신 접종 후 효과가 일부 나타났다가 2회차 접종 후에 그 효과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모더나 백신의 경우 예방률이 무려 94.5% 입니다.

 

하지만 명심해야할 것은 모더나 백신 2회차 백신을 모두 접종 하더라도 바로 백신으로 인한 면역체계가 만들어진게 아니라 접종 후 2주가 지나야 백신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모다나 백신 관련해 15일부터 30세 미만 사회 필수인력 대상을 접종이 실시됨을 이야기 드렸고 30세 미만 사회 필수인력 대상자이신 분들은 모더나 백신 접종 하시길 바립나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