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반도체 D램 관련주 주가 전망

어쿠스틱워니 2020. 12. 9. 09:12
반응형

반도체 D램 관련주 주가 전망

반도체 D램 관련주 주가 전망


최근 삼성전자 주가가 크게 오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유는 메로리 반도체 시장이 20218년 이후 2년만에 슈퍼사이클을 맞이할 것이란 전망때문입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가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도체 D램 관련주 대장주로 삼성전자가 왜 손꼽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반도체 D램 관련주 정보는 이곳에서 모두 확인할실 수 있습니다.


반도체 D램의 슈퍼사이클이 2년만에 찾아올것을 예상하면서 삼성전자는 7만원을 훌쩍 넘기며 주가 신기록을 행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투자가들이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하면서 앞으로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며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유를 알아야합니다. 왜 반도체 D램이 주목을 받으면 삼성전자 주가가 상승하는지 말이죠.


반도체 D램 관련주



세계 반도체 D램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삼성전자 입니다. 그리고 SK하이닉스, 미국 마이크론 입니다. 이 3강 업체가 반도체 D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반도체 D램이 내년 초호황기를 맞이할 거라는 소식이 전해졌고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를 7만전자가 아니라 9만전자가 될것이라며 기대감을 쏟아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기대감이 아무 이유없는 기대감일까요? 아닙니다. 많은 투자가들이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높게 보는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유는 5G 스마트폰 보급이 본격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로 전체적으로 시장이 축소했지만 스마트폰 시장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런데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판매가 회복되는것으로 보여졌고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5G 이동통신이 시작되면서 기존 모델에 비해 큰 용량의 반도체 D램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반도체 D램을 생산하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반도체 D램 관련주 주가 전망



뿐만 아닙니다. 이렇게 시장에서는 반도체 D램을 원하고 있는데 생산량이 아직 받춰주지 않아 자동적으로 가격이 상승할 것이 예측 됩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SK하이닉스는 물론 생산량을 크게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상가상 미국 마이크론 생산공장에서 한시간 넘게 정전이 발생하면서 생산과정에 있던 물량을 폐기하고 설비를 재정비하게 되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반사이익을 거둘수있었습니다.


그리고 미국 시장에서 화웨이가 퇴출되면서 그 사장을 잡으려는 샤오미, 오포 등의 업체가 경쟁에 뛰어들었고 스마트폰 생산에 필요한 반도체 D램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사용할 사람은 많은데 생산량은 크게 늘지 않아서 반도체 D램 가격이 높아질수밖에 없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은 밝을수밖에 없게 된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 아마존 등의 D램 주문 재개, 인텔의 중앙처리장치 내년 출시등 호재는 앞으로도 많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정말로 많은 분들이 반도체 D램 초호황기라고 할만큼 좋은 소식이 가득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반도체 D램이 초호황기에 들어섰다고해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가 무조건 오른다는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위험요소는 존재합니다. 위험요소는 바로 코로나19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이 축소되었을만큼 코로나는 세계 경제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코로나19가 완전하게 회복하지 않은이상 반도체 D램이 초호황기를 맞아다고 하더라도 위험할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반도체 D램 관련주 주가 전망



그렇다면 반도체 D램 관련주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증권사는 어떻게 잡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 증권사들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8만5000원에서 9만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많은 사용자가 있는 키움증권이 9만원으로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설정한게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물론 목표주가가 모든걸 말해줄수는 없지만 반도체 D램의 초호황기를 생각한다면 조금은 낙관적으로 반도체 D램 관련주 주가 전망을 좋게 봐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두 성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반도체 D램 관련주 주가 전망 살펴드렸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보유세 계산 방법  (0) 2020.12.21
한전 전기요금 조회  (0) 2020.12.14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0) 2020.12.08
금 1돈 시세 총정리  (0) 2020.12.07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