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물타기 계산법

어쿠스틱워니 2020. 8. 4. 07:53
반응형

주식 물타기 계산법






주식 투자 잘하고 계신가요? 주식을 하다보면 반드시 물리는 순간이 옵니다. 내 생각과 다르게 주식이 흘러가면서 의도치않게 한 종목에 물리게 되는것이죠. 이때 많은 분들이 주식 물타기를 하시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식 물타기 계산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 종목에 묶에 주식 물타기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주식 물타기 계산법 시작합니다.




주식 물타기란?



물타기 뜻 알려드립니다. 주식 물타기 뜻은 주식이 예상과 다르게 하락세를 지속할때 현재 시세로 평가한 손실이 커지게 될 경우 애초에 구입한 단가보다 낮은 주가로 더 많은 주식을 사들여 전체 평균단가를 낮추는 투자법.


시세가 떨어질때 매수물량을 점차 늘려 매입 평균단가를 낮춰서 가능한 한 손해의 위험을 줄이는 방법. 하지만 주식 물타기를 하다가 손실 규모가 더 커질수있기때문에 주의해야할 주식 투자법입니다.


하지만 정말로 내가 보유한 주식이 하락할때 사용하지 않을수없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정말 보유한 주식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저는 사용할 수 도 있다고 생각이드는 주식 투자방법입니다.


물론 보유하고있는 해당 종목에 대한 충분한 조사와 미래에 대한 예측이 있을때 사용해야하는 방법입니다. 잘못사용했다간 손실액만 커지는 투자법이니까요.


주식 물타기 계산법





주식 물타기 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법을 따로 익히지 않아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주식 물타기 계신기 이용하시면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주식 물타기 계산기 어떤걸 사용하셔도 아마 비슷하기때문에 마음에 드는 어플을 다운후 실행하시길 바립니다. 저는 물타기 계산기라는 어플을 사용해 주식 물타기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주식 물타기 하는 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보유단가에 내가 산 주식의 가격을 적어주시고 보유수량에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식 수량 적어 줍니다. 그리고 추가 매수할 주식의 가격, 수량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기존 매입가격 5000원, 100주를 가지고 있는 주식을 8000원에 150주 매입하는걸 주식 물타기 계산기로 계산해보겠습니다.


그럼 평균단가 6800원이 되네요. 이렇게 주식이 싸질때 더 많이 매수해서 나의 구입 평균단가를 낮추는게 주식 물타기 입니다. 당연히 위에서 이야기한것처럼 위험성이 있기때문에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다시한번 주식 물타기 계산법 보여드리겠습니다. 기존 매입가격 10000원, 200주를 가지고 있고 추가매수를 8500원에 150주 매수하게 되면 평균 단가가 얼마가 될까요?


주식 물타기 계산기로 하면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보죠. 그럼 평균단가 9357원이 되네요. 이런식으로 주식이 떨어졌을때 손해를 매꾸기 위해 하는게 물타기 입니다. 이해 되시죠?


주식 물타기 계산기





저는 물타기 계산기라는 어플을 사용해 알려드렸지만 정말 많은 어플이 나와있습니다. 그러니까 특정 어플을 사용해야하는것은 아니고 내가 사용하기 편하겠다고 생각한 주식 물타기 계산기 어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법이 상당히 쉽지만 주식을 하면서 계산을 하기가 쉽지 않으니까 이런 어플을 사용하면 조금 쉽게 주식 물타기 계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데 많이 신경쓰지 않고 말이죠.


물론 가장 좋은건 주식 물타기 할 상황이 생기지 않아야겠지만 말이죠. 하지만 이게 쉽다면 모두 주식 투자로 어마어마한 돈을 벌었겠죠. 저는 뭐든 내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좋은것과 나쁜것이 구분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법





오늘은 주식 물타기란 무엇을 말하는지 그리고 쉽게 주식 물타기 계산할 수 있는 어플 소개해드렸습니다. 최근 주식 투자를 시작하신분들이 많은데 주식 투자는 정말 신중하게 공부를 하면서 해야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최소한 가지고 있는 종목의 영업이익, PER, 그리고 앞으로의 산업의 전망등은 살피고 보유할 종목을 고르는 습관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주식 투자 처음에는 주변의 말에 쉽게 흔들리고 내 의지와 상관없이 종목을 매수하잖아요.


주식 투자는 게임이 아니라 실전이니까 더 신중해야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텔신라 주가 전망  (0) 2020.08.06
현대차 주가 전망 지금 사도 괜찮을까  (0) 2020.08.05
주식계좌 개설방법 총정리  (1) 2020.08.03
공모주 청약방법  (0) 2020.08.02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