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차용증 양식 무료 hwp 다운

어쿠스틱워니 2020. 10. 22. 18:54
반응형

차용증 양식 무료 hwp 다운




 

살다보면 뜻하지 않은것들이 필요해질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차용증이 그런 경우에 속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실 차용증 평생 쓸일이 있겠어 라고 생각하지만 어느순간 차용증 양식 필요해 인터넷을 뒤지는 나를 발견할때가 있습니다.



차용증 양식 무료 hwp 다운 받아가실수있게 준비했습니다. 글 잘 읽어주세요.




차용증이란 무엇일까요? 어디에 쓰는지 저는 처음에 몰랐습니다. 그저 드라마, 영화 속 대사에서 들었던게 차용증이었습니다. 그런데 차용증은 돈이나 물건을 빌린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양식이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차용증 양식 무료




차용증을 쓰는 이유는 말씀 드렸다 싶이 돈이나 물건을 빌려줬다는 것에 대한 법적 효력을 갖기 위해서 입니다. 만약 증명이 되지 않는다면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금전적 물질적으로 큰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돈이나 물건을 빌려줄때는 반드시 차용증 양식에 빌려주는 돈과 물건에 대한 내용을 기록해두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문제가 생겨도 돌려 받을 법적 효력이 생기니까요. 그러니까 정리하면 차용증 양식에 내용을 작성하는 이유는 법적 효력 때문입니다.


차용증 양식 hwp





차용증 양식 보여 드리겠습니다. 차용증에는 차용일, 차용액, 이자율, 위약금, 향후 불이익에 대한 내용. 그리고 채무자의 인적사항, 작성일, 연대보증인의 내용을 기록해야 합니다. 드라마에서 보증을 잘못서서 누가 갚아야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 연대보증인이 그 책임을 지는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차용증 양식에 내용을 기입하실때는 당사자 개인간에 적는게 아니라 변호사 사무실등 법적 공증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차용증 작성을 해야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때 법적인 효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차용증 양식 무료 다운로드





아시겠죠? 왜 차용증 양식이 필요하신지? 차용증이 없으면 내가 빌려줬어도 법적인 효력을 인정받지 못해 아무런 피해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차용증 양식에 맞춰서 차용증 작성을 하셔야하고 반드시 차용증 작성을 하실때는 서명 등을 빠짐없이 적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법적 효력이 발생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변호사 사무실에서 많이 받는데 변호사가 알아서 내용을 검토해주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될 확률을 줄어주어 여러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공증 비용이 들어도 변호사 사무실에서 차용증 작성하는게 좋다는거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차용증 양식 hwp 작성팁





그런데 만약 변호사 사무실에서 차용증 양식을 이용해 작성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렇다면 제가 설명 해드리는 차용증 작성팁을 기억해두셨다가 필요 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천천히 읽고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1. 차용증 작성 전 계약 조건을 정확이 이해하고 작성한다.

2. 차용증과 함께 음성 녹음을 한다. 음성 녹음은 강력한 증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3. 개인의 인적사항 등 서명은 자필로 작성하는 것이 법적 효력을 갖게 됩니다.

4. 차용증 작성 시 금액, 변제일자, 이자 등 해당 내용을 꼼꼼하게 기록한다.

5. 차용증 작성시 가장 좋은 팁은 법적 공증을 받는 것이다.

6. 변제기일 반드시 기재 한다.


제가 말씀드린 차용증 양식 작성 팁 이용하시면 여러 문제를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차용증 쓸 일이 없어야겠지만 만약에 차용증 약식 이용해서 작성을 해야 한다면 반드시 차용증 작성방법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차용증 양식 무료 hwp 다운





여러분이 꼭 필요하실 차용증 양식 한글파일 무료 다운 하실수있게 드리겠습니다. 번거롭게 사이트 이용하지 마시고 제가 드리는 차용증 양식 다운로드 하셔서 편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차용증(한글).hwp

차용증(엑셀).xlsx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드리니 필요한 파일 형태의 차용증 양식 무료 다운 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에게 드리는 차용증 양식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