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마 백신 대상자에 속하지 않고 조금이라도 더 빨리 백신 접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잔여 백신 예약을 하기 위해 방법을 찾고 계실것 같습니다. 오늘은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잔여백신 예약 신청 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잔여 백신 예약 신청 방법

아래 잔여백신 예약 신청 방법 확인하세요.

목차

1잔여 백신 뜻

1잔여 백신 예약 대상

1잔여 백신 예약 신청방법

1잔여 백신 예약 취소

잔여 백신 뜻

우선 잔여 백신 신청 방법을 알기전에 잔여백신이란 무엇인지 그 뜻부터 정확하게 알고 백신 접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잔여 백신이란 백신 접종을 예약한 대상자가 접종일에 나타나지 않았거나, 예약을 취소해서 남은 백신을 뜻합니다.

 

코로나 백신의 경우 개봉을 한 경우 최대 6시간 이내에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기한 내 사용하지 못하는 백신은 폐기해야하는데 그걸 폐기하기에는 너무 손해가 크고 접종을 원하는 대상자가 많아 잔여백신 예약을 받기로 한것입니다.

 

다만, 잔여 백신 예약은 만 30세 이상 성인이 가능하고, 예약을 한 순서대로 접종이 됩니다. 그리고 아시는것처럼 아주 간편하게 네이버, 카카오를 통해 잔여백신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잔여 백신 예약 대상

잔여 백신 예약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권고하고 있는것처럼 30세 미만은 백신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혈전 부작용 때문이기 때문에 30세 미만이신 분들은 잔여 백신 접종이 아니라 분기별 접종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잔여 백신 예약 신청방법

잔여백신 신청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신청 방법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신청 방법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방법

  1.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홈에서 (내 알림신청 확인- 수정) 버튼 클릭
  2. 잔여백신 알람을 수신하는 접종기관 목록 확인 가능
  3. 스크롤을 내려 접종예약 결과 확인 가능
  4. 제일 아래 알림 설정을 통해 개인정보 동의 철회 가능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방법

  1. 카카오 #잔여백신 조회하기
  2. 잔여백신 갯수 조회 가능
  3. 예약 신청하기

잔여 백신 예약 취소

잔여백신 신청에 성공하셨지만 일정이 되지 않아서 예약을 변경 취소하실때는 그냥 안가면 되지라고 생각하지면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사람이 백신 예약을 할 수 없기때문에 아까운 백신을 버리게 됩니다. 그러니 반드시 접종기관에 연락을 하셔서 전여백신 예약 취소를 하셔야합니다.

 

다른 사람이 접종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그래야 잔여백신 예약 신청을 받는 의미가 되살아나는 것입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분류 전체보기] - 모더나 백신 30세 미만 필수인력 예약 신청 부작용

 

모더나 백신 30세 미만 필수인력 예약 신청 부작용

모더나 백신 15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말 백신 접종을 기다렸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지 않을 수 없겠는데요. 30세 미만 15일부터 모더나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

acoustic42.com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