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상공인 자영업자 폐업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들을 돕고자 자영업 폐업 하시는 분들에게 점포 철거 지원금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자영업 폐업 중 점포 철거비 부담이신 분들은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 폐업 점포 철거 지원 신청

소상공인 자영업 폐업 점포 철거은 아래글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점포철거비 지원

점포철거비 지원대상

자영업 폐업 점포 철거 지원 제외

점포철거비 지원내용

점포철거비 신청방법

소상공인 점포철거비 지원

 

최근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 분들의 폐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점포철거비 지원 사업은 폐업 시 사업정리비용(원상복구, 철거 등)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폐업 소요비용을 최소화해 재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 위기로 인해 폐업이 빠르게 늘고 있어 정부는 폐업 희망 자영업자 정부 지원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정부는 빠르게 폐업지원금 예산을 늘려 더 많은 소상공인이 지원금을 받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소상공인 분들 중 지원사업 조건이 맞다면 신청바랍니다.

점포철거비 지원대상

 

점포 철거비 지원 혜택을 받으려면 사업운영기간 60일 이상 되어야하고, 신청일 기준 정부에서 제시한 조건이 맞아야 합니다.

 

- 폐업 예정 또는 기폐업, 소상공인

(기폐업: 당해연도 또는 사업신청일 기준 3개월 이내(철거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

* 폐업예정자: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년월일~점포철거비 신청일

* 기폐업자: 폐업사실증명원 상 개입년월일~폐업일

- 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하여 임대차계약서 제출 가능한 소상공인

* 임대차계약서 통해 사업 신청인이 임차 점포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위에 적시해놓은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점포철거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상공인 분들은 너무 서둘러서 폐업신고 하지 마시고 어떤 지원정책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폐업 절차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자영업 폐업 점포 철거 지원 제외 

 

자영업 폐업 점포 철거 지원금은 상당히 까다로운 조건을 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잘 확인하셔야하는데 만약 아래 설명하고 있는 조건 들 중 1개라도 해당되면 자영업 폐업 점포 철거비 지원에서 제외됨을 말씀드립니다.

 

1. 자가건물 사용 : 임대차 계약이 아닌, 자가 소유건물에서 사업장 운영

2. 철거완료 건: 사전진단(현장확인)일 기준 이미 철거하여 철거, 원상복구가 완료된 사업장

3. 기 수혜자: 신청인(대표자) 기준으로 점포철거비 지원을 받은 경우 중복 수령 불가

4. 유사 사업수혜자: 점포철거 지원에 관한 유사 정부 및 지자체사업 수혜를 이미 받은 경우

5. 사업장 이전 : 폐업이 아니라 사업장이 이전하는 경우

6. 제외업종: 부동산 임대업자, 비영리사업자 및 비영리법인, 청책자금 제외업종

점포철거비 지원내용

 

지원내용 살펴보시면 점포철거비 지원금이 상당히 유용함을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 전용면적(3.3m2)*당 8만원 이내로 최대 2백만원 한도 (부가세 지원 제외)
  • 전용면적(3.3m2)은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 한다.
  • 동일 신청인은 신청시행연도와 무관하게 총 1회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점포철거비 신청방법

 

점포철거비 지원금 신청은 온라인 신청으로 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마당 점포철거비 신청하기

 

신청을 하실때는 직원이 아니라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상 대표가 신청을 하여야 지원금 수령을 할 수 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나 여러가지 이유로 직원이나 가족이 대신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점포철거비 신청에서 제외됨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점포철거비 신청시 철거 전, 후 사진 촬영은 필수 입니다. 점포철거완료 확인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폐업을 앞둔 소상공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점포철거비 지원금(희망리턴 패키지) 신청방법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마 점포 폐업을 하면서 원상복구, 철거등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점포 철기 지원 시청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