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알코올성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어쿠스틱워니 2020. 10. 28. 07:47
반응형

알코올성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가장 무서운병을 이야기 하자면 저는 치매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점점 기억을 잃어 정말 소중한 사람도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치매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 알코올성 치매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알코올성 치매 자가진단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




치매가 그렇듯 알코올성 치매 역시 기억력을 비롯한 다양한 인지기능 장애가 서서히 발생. 일상생활 수행능력이 점차 떨어지게 됩니다. 가장 흔한 치매는 노화에 따른 '알츠하이머병'입니다. 아마 많이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최근 젊은층 치매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유는 술 때문입니다. 많고 잦은 술 섭취로 인한 알코올성 치매 발병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술때문에 알코올성 치매 발병할까요? 이유는 알코올이 혈관을 통해 우리몸에 흡수되고 알코올이 뇌세포에 손상을 주는 문제가 반복되기 때문입니다.

알코올성 치매 원인




알코올성 치매는 전체 치매환자의 의 10%를 차지할만큼 비율이 높은 치매 종류 중 하나입니다. 초기에는 뇌기능에 약간 문제가 생기지만 몸의 균형, 운동능력에도 이상을 주는데 심할경우 보행시 비틀거림, 떨림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 큰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알코올성 치매 증상


술을 마시는 분들 중 '필름이 끊겼다'라는 말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이걸 다른말로 블랙아웃이라고 합니다. 블랙아웃이란 음주 하면서 있었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블랙아웃을 단순한것이락 생각하면 안됩니다. 이런 블랙아웃이 자주 반복되면 알콜성 치매 증상이 가속화 될수 있습니다. 


혹시 알코올성 치매 걱정되시나요? 그럼 제가 알려드리는 알코올성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세요. 




1.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무언가를 잊는 일이 잦아짐


2.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 '이것' '저것' 표현을 많이 함


3. 매사가 귀찮고 짜증이 남


4. 일상생활 중 판단력이 흐려짐


5. 갑자기 불안하고 초조함을 느낌


6. 시간과 장소를 헛갈림


7. 단순 계산을 자주 틀림


8.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고 놓아둔 곳을 잘 기억하지 못함


9. 환시, 환청이 생김


알콜 치매 자가진단테스트 해봤습니다. 여러분은 알콜 치매 자가진단테스트 몇개에 해당되시나요? 저는 다행히 없습니다.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해당되는 문항이 있을겁니다. 음주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테스트해보시고 음주를 줄이시길 바랍니다.





잦은 블랙아웃은 알콜 치매가 발생하게 만드는 촉매제 입니다. 그러니 술을 마시는 횟수를 줄이고 양도 조절하는게 반드시 필요하겠습니다. 물론 마지시 않는게 가장 좋지만 사실 사회생활을 하면서 술 한모금 먹지 않는거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감당할 수 있은만큼만 마시고 블랙아웃이 생길때까지 술을 마시는건 상당히 좋지 않은 음주습관이기때문에 고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사랑하는 사람들과 오랫동안 건강하게 삶을 누리실수 있습니다. 

알코올성 치매 치료




아마 가장 궁금한 부분은 알코올성 치매 증상이 나타난다면 어떻게 하냐하는 것일 겁니다. 방법은 어떻게 보면 간단합니다. 당장 술을 끊는 것입니다. 그래야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할 수 있고 그로인해 깊어질 질환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치매가 가장 무서운 질병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기억을 못할뿐더로 오히려 정말 힘들게 하는 병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은 반드시 알코올성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코올성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지금 당장 해보세요!




오늘은 알코올성 치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스스로 체크해볼수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술을 마시게 됩니다. 삶이 힘들기에 술 한잔이 생각나는 날도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마셔도 안전하게 마셔야 합니다. 



모두 건강하게 오래오래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아프지 않고 말이죠. 오늘 소개해드린 치매 자가진단 테스트 한번씩 해보시고 건강에 대해 생각해볼수있는 시간을 만들었으면 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