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정보 사이트 뭐 없을까?

어쿠스틱워니 2020. 8. 20. 09:29
반응형

주식정보 사이트 뭐 없을까?


주식정보 사이트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면서 주식정보 사이트가 필요했습니다. 이유는 이제 처음 주식 투자를 시작했기때문에 주식정보가 너무 없었고 공부를 위해서도 주식정보가 필요했기때문입니다.


주식정보 사이트


새로운 기회를 만들겠다고 야심차게 시작한만큼 주식정보 사이트를 통해 공부한 내용을 실제 투자에 적용하고 싶은 마음도 컸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한 주식정보 사이트 공개합니다.


주식정보 사이트 전자공시시스템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고 있는 사이트 바로 전자공시시스템입니다. 아마 주식정보 사이트 중 가장 기본적인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기업들의 기업보고서, 공시자료를 열람할 수 있어 내가 투자할 회사의 과거와 미래를 내다보기 좋은 곳입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다트라고 불리는 전자공시시스템 이용방법 살짝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자공시시스템 방문하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합니다. 그럼 어떻게 자료를 확인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삼성전자 검색을 해줍니다.


주식투자를 할때 많이 보는 주식정보로는 분기보고서, 반기보고서, 연간보고서와 재무재표를 많이 봅니다. 우리는 삼성전자 분기보고서를 통해 투자여부를 따져보겠습니다.



분기보고서 클릭하면 좌측 상단에 목차가 있으니 여기서 필요한 내용을 확인후 내가 생각한 주식 투자처가 맞는지 확인 후 주식 매수를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주식정보 사이트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





두번째 소개해드릴 주식정보 사이트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입니다. 한국은행이 데이터를 모아서 발행하는 곳이기때문에 많은 주식 투자가들이 사용하는 주식정보 사이트로 알려져있습니다.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 방문하면 소비자심리지수, 경제심리, 환율, 생산자물가, 소비자물가지수, 시장금리, 통화유동성 등 화폐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지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지표를 전부다 볼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공부하는 입장에서 한번씩은 봐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자주 들락거리는 주식정보 사이트입니다.


주식정보 사이트 한경컨센서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주식정보 사이트 한경컨센서스 입니다. 한경컨센서스는 한국경제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다양한 주식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경컨센서스는 기업REPORT, 산업REPORT, 시장REPORT, 파생 REPORT 를 통해 주식정보를 가릴수가 있습니다.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주식 리포트를 통해서는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리포트를 볼수있고 투자의견을 들을수가 있습니다. 물론 투자의견은 참고에 불가합니다. 결정은 본인이 해야합니다.


또 산업리포트를 통해서는 산업에 대한 전망을 읽을수가 있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의견이기때문에 흐름을 아는정도로만 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역시 이런 리포트를 가지고만 투자를 진행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유는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는만큼 선택 역시 본인이 심사숙고해서 결정하는게 가장 좋은 투자 공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주식정보 사이트 정리





오늘은 3가지 주식정보 사이트 이야기를 했습니다. 다트라고 불리는 전자공시시스템, 한국은행경제통계시스템 그리고 한경컨센서스까지 알아봤습니다.


주식투자를 할때 어떤 소문이나 이야기를 듣고 매수, 매도를 결정하는게 아니라 정확한 자료를 보고 투자의 방향을 결정하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주식정보 사이트 모두 굉장히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봤을때 누군가의 소문으로 매수, 매도를 결정하는것보다 틀리더라도 자신의 선택으로 매수, 매도를 결정하다보면 자신만의 투자 철학이 생길거라고 생각됩니다.


주식정보 사이트





오늘 알려드린 주식정보 사이트가 여러분의 주식공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언제나 좋은 투자로 오랫동안 주식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투자를 하면서 마음의 평정심을 유지하셔서 언제나 좋은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원하는 수익 만드시고 성공적인 주식 할 수 있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리츠종금증권 주가 전망  (0) 2020.08.22
미국주식 투자 어떻게 해야할까?  (0) 2020.08.21
주식 체결 순서 알아보기  (0) 2020.08.19
주식 대용금이란?  (1) 2020.08.18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