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찾고 계신가요? 5월은 종합소득세 등 여러가지 세금 처리로 바쁜 달입니다. 그럴때일수록 많이 사용하게 되는것이 국세청 홈택스 그리고 공인인증서 입니다.

홈택스-공인인증서-등록

오늘은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소개해드리빈다. 아래에서 해당 내용 받아가세요.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홈택스-홈페이지

홈택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셔야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정 소득 이상이 되면 세무사에게 일을 맡기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비용때문에 본인이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한번만 알아두면 평생 사용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잘 배워두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업체를 운영하다보면 전자세금거래서 등 여러가지 세금처리를 해야하는만큼 국세청 홈택스 이용이 불편해서는 안됩니다. 모든 일에 비용을 지불하면서 세무사를 쓸 수는 없으니까요. 자 그럼 홈텍스 공인인증서 등록 시작해보겠습니다.

 

최근 공인인증서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변경이 되었지만 동일하다는거 기억하시고 공인인증서 등록 시작하겠습니다.

개인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1. 홈택스 방문 합니다. (www.hometax.go.kr/)

2. 타기관이나 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은뒤 공인인증서 등록 합니다.

3. 홈택스 공인인증서 주민등록번호로 인증서 등록을 합니다.

4.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완료

 

사업자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1. 홈택스 방문합니다. (www.hometax.go.kr/)

2. 발급받아놓은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 줍니다.

3. 사업자번호를 입력합니다.

4. 사업자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완료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오류

홈택스-공인인증서-등록-오류

인증서 가져오기를 통해 홈택스 등록을 할때 아마 이런 경우도 있을 겁니다. 바로 홈택스 공인인증서가 본인의 것이 아니라는 메세지와 함께 인증서 또는 신원확인정보를 다시 확인하라는 메세지 입니다. 이럴때 굉장히 당황스러울수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왜 다르다고 하는지 정확한 이유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럴때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공인인증서를 삭제 후  다시 발급받는 것입니다. 아마 공인인증서 오류 등록으로 여러 시간을 허비하면서 기운이 빠진 분들이 계실텐데 뭐든 문제가 생겼을때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수정이 아니라 0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공인인증서 역시 마찬가지임을 알려드립니다.

홈택스 공인인증서 폐지

홈택스-공인인증서-폐지

한가지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서 폐지 소식입니다. 2020년 12월 내년부터 사설인증서로도 로그인을 허용한다고 발표해서 정말 많은 분들이 불편함이 해소될거라고 기대했습니다. 저 역시 매번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하는 과정이 불편했던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정말 많이 기대를 했습니다.

 

하지만 사설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결국 업무를 하려면 국세청 홈택스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니까 홈택스 공인인증서 폐지는 반쪽짜리 변화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또한 홈택스 공인인증서 폐지에 대한 기대가 많으셨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는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세금처리로 바쁜 5월 홈택스 공인인증서 잘 등록 하셔서 무난하게 세금 업무 마무리 하셨으면 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