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한전 전기요금 조회

어쿠스틱워니 2020. 12. 14. 10:40
반응형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한전 전기요금 조회


전기요금 사용이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이럴때가되면 우리 집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해지고 걱정이 됩니다. 특히 냉난방을 많이 한 날이 많으면 많을수록 전기요금 걱정이 되는데 오늘은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하실분들은 이곳을 확인해주세요.


전기요금 많이 나오시나요? 아마 혼자사시는 분들은 그렇지 않겠지만 가정을 이루고 사시는 분들 특히 아이들이나 노인분들과 함께 생활하다보면 전기요금 걱정을 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기본적으로 온도를 맞춰줘야하고 세탁기등 전기제품 사용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다음달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미리 안다면 틈틈히 절약을 해 전기요금 아낄수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전기요금 조회 방법 아셔야겠죠?


한전 전기요금 조회

우선 한전 전기요금 조회를 하시려면 가장 먼저 필요한게 한전 전기요금 고객번호 입니다. 고객번호를 알아야 전기요금 조회를 할 수 있는데 고객번호 아는 방법이 상당히 간단합니다. 고객번호 확인은 이메일, 모바일로 확인이 가능한데 방법 차례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 - 이메일


우선 한전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 이메일로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메일 고지서를 받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전기요금 고지서 이메일 수령을 신청하셨다면 지금 이메일에 접속해 고지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지서 링크를 타고 한전 접속 후 요금조회 및 납부 선택하면 궁금하셨던 한전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고객번호 - 모바일


다음으로 알려드리는 고객번호 확인 방법은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어플 다운을 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 한전을 다운받아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스마트한전 어플을 켜줍니다.

2, 고객번호 찾기 클릭 - 일반 고객번호 착기 클릭합니다.

3. 내용 입력 후 고객번호 조회 클릭하면 고객번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이제 고객번호를 알았으니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다면 내가 지금까지 얼마만큼 사용했고 또 얼만큼 절약할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무척이나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한전 어플을 통해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가능합니다. 우선 스마트한전 어플 켜주시기 바립니다.


1. 스마트한전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클릭합니다.

2. 일반주택 클릭합니다.

3. 아까 찾은 고객번호 입력를 입력하고 현재 계량기값을 입력하면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 가능합니다.

한전 전기요금 월별 조회


이번에는 실시간 조회 말고 월별로 내가 어느 달에 가장 많은 전기요금을 사용하는지 알고싶은 분들에게 편리한 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역시 스마트 한전 어플을 통해 한전 전기요금 월별 조회 가능합니다.


1. 스마트어플 실행합니다. 월별 요금조회 클릭합니다.

2. 월별요금 조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전 고객센터

만약 스마트한전 어플을 통해 한전 전기요금 조회 하실수 없다면 한전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조회를 하셔도 됩니다. 사실 스마트 한전 어플을 깔고 설치하기 귀찮고 불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그런분들은 전화를 통해 한전 고객센터 문의 상담하는게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123번 입니다. 국번없이 123번만 누르면 바로 한전 고객센터 문의 가능하니 기억해두셨다가 이번달 전기요금 조회 하시고 싶으실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납부


한전 전기요금 납부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는 취약계층분들이 있을수있습니다. 보통의 경우는 납부기한까지 납부를 해야하지만 취약계층 분들은 납부기한에 맞춰 전기요금 납부가 힘들수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정부는 최근 4월~6월분까지 3개월간 전기요금 납부기한을 3개월 유예하였습니다.

그 이후 전기요금 납부기간이 유예한 경우는 없지만 최근 코로나로 더욱더 힘들어진만큼 한전 전기요금 납부 유예는 또 한번 진행될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오늘은 한전 전기요금 조회를 위해 고객번호 확인하는 방법부터 스마트한전 어플을 통해 한전 전기요금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최근 환경문제 그리고 여러가지 경제침체로 전기사용에 대해 많은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기요금 확인하셔서 경제적, 환경적 이득을 취하셨으면 하는 바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0) 2020.12.22
부동산 보유세 계산 방법  (0) 2020.12.21
반도체 D램 관련주 주가 전망  (0) 2020.12.09
삼성증권 주식거래 수수료  (0) 2020.12.08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