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레버리지 뜻 총정리

어쿠스틱워니 2020. 8. 16. 13:20
반응형

레버리지 뜻 총정리





오늘은 요즘 재테크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용어 레버리지 뜻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투자를 안해보신 분들에게 레버리지의 뜻과 이용방식이 이용하는게 이해가 되기 쉽지 않은데 오늘은 주식 레버리지 뜻을 통해 이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흔히 요즘 돈을 벌려면 레버리지 사용을 잘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레버리지 뜻이 무엇인지 알아야 레버리지는 사용할지 안할지 정할 수 있을텐데요. 우선 Leverage 뜻부터 알려드릴게요.




레버리지 뜻



leverage 뜻은 차입금을 투기하게 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 투자의 상황에서 풀이하면 기업 등이 차입금 등을 타인의 자본을 지랫대처럼 이용하여 자기 자본의 이익률을 높이는데 사용하는것을 바로 레버리지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쉽게 말해 적은 돈으로 큰 이익을 만들어내는것을 이야기합니다. 쉽게 말하면 빚을 내서 내가 이익을 낼 수 있다고 판단한곳에 투자를 해 더 큰 수익을 가져온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식 레버리지 뜻





오늘은 주식 레버리지 투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텐데 요즘 주식 시장에 정말 많은 투자자들이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주식 투자로 더 많은 수익을 얻을수있을거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식을 오래 투자하고 잘하시는 분들중에는 주식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더 큰 수익을 내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식 레버리지는 어떻게 사용하는것일까요?




예를 들어 알려드리겠습니다. 투자가가 있습니다. 이 분의 순투자 자금은 1000만원이라고 해두겠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확실하다고 믿는 종목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가지고있는 원금으로 투자를 해 수익률이 30%가 생긴다면 300만원만 벌게 됩니다.


그런데 레버리지를 이용해 예를 들어 3000만원을 투자하게 된다면 이 투자가는 900만원을 벌게 됩니다. 이렇게 주식 레버리지는 자신의 투자금으로 투자했을때보다 더 많은 수익을 실현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주식 투자 방법입니다.


레버리지 투자란?



제가 말씀드린 주식 레버리지 투자란 많은 투자가 분들이 알고계신 증거금 투자입니다. 증거금만 있으면 그 몇배에 해당하는 투자를 하고 종목의 등락에 따라 수익과 손실을 갖게 되는것입니다. 


당연히 수익이 큰만큼 손실이 발생했을때 손실액도 커지기때문에 레버리지 투자를 하실때는 굉장히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레버리지 투자를 진행해야합니다. 


이런말이 있습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는 말이죠. 위험부담이 있는만큼 큰 이익을 얻을수도 있지만 그만큼 더 큰 손해도 입을수있다는 말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주식 레버리지 투자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레버리지 투자 종류





위에서 주식 레버리지 투자 이야기를 했지만 레버리지 뜻을 알고나면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레버리지 투자가 사용되고 있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바로 대표적인게 부동산 레버리지 투자입니다.


그 중 갭투자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의 돈은 적은 금액이지만 레버리지를 사용해 부동산을 매입하고 손익을 챙길수있기 때문입니다. 또 많은 대출을 받고 부동산 투자를 하는것 역시 레버리지 투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레버리지 투자 장단점





그렇다면 레버리지 투자 꼭 해야할까요? 저는 레버리지 투자는 굉장히 조심스럽게 접근을 해야하지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부동산의 경우 레버리지 이용이 없다면 매입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해 사용해야합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주식 레버리지 투자는 반대입니다. 이유는 주식 투자의 경우 잘 모르고 하시는 경우가 많고 많은 레버리지 이용시 정확한 판단을 일반 투자가가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주식 레버리지 투자 경험을 하고나면 다시는 레버리지 투자를 하지 않고는 투자를 할 수 없을정도로하니 왠만하면 주식 레버리지 투자는 하지 말아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레버리지 뜻 총정리



오늘은 레버리지 뜻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주식 레버리지, 부동산 레버리지 대표적인 레버리지 투자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렸는데 레버리지는 굉장히 좋은 투자 도구이지만 반대로 굉장히 조심해야할 투자 도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체결 순서 알아보기  (0) 2020.08.19
주식 대용금이란?  (1) 2020.08.18
주식 용어 모음 총정리  (0) 2020.08.15
미국주식 유망 종목 추천  (0) 2020.08.14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