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

어쿠스틱워니 2020. 8. 13. 14:31
반응형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





요즘 많은 분들이 배당주 투자에 관심이 정말 많습니다. 아무래도 주식도 보유하면서 배당금을 받는것이 많은 투자자들에게 장점으로 다가왔고 많은 유튜버, 투자가들이 배당주 이야기를 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에게도 어느샌가 배당주 투자가 자리를 잡게 된것 같습니다.


아마 배당주 투자하시는 분들은 배당수익률에 관심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코스피 종목 중 배당수익률이 가장 높은 주식 리스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배당주 투자에 관심 있으신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 포스팅 시작합니다.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





배당수익률 가장 높은 주식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텐데 아주 쉽게 찾을수있습니다. 바로 포털 사이트에 배당수익률 가장 높은 주식 검색하시면 바로 배당수익률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부터 차례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위는 동양고속입니다. 동양고속 배당수익률 17.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음 2위는 두산우선주 두산우 입니다. 배당수익률 13.8%를 기록하고 있네요.





다음은 웅진씽크빅입니다. 배당수익률 11.9%, 두산 11.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대신증권 2우B,대신증권 우 가 높은 순위를 차례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7위 배당수익률 가장 높은 주식은 AJ네트웍스 입니다. 9.2%를 기록하며 코스피 배당수익률 가장 높은 주식 7위를 차지했습니다. 8워 대신증권, 9위 세아특수강, 19위 태림포장이 차지했습니다.


배당수익률이란?





우선 궁금해하시는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 알려드렸는데 그럼 배당수익률이란 무엇일까요? 당연히 간단한 주식 용어니까 알고 계시겠지만 이제 처음 배당주 투자를 시작한 분들을 위해 배당수익률이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당수익률이란 기업이 1년동안 번 수익을 주식이 가지고있는 사람에게 나누어주는 것입니다. 현재 은행의 이자 얼마일까요? 한 2%정도 된다고 가정했을때 은행에 투자하는게 나을까요? 배당주가 나을까요?


아마 배당수익률을 보셨으면 아시다싶이 은행이자보다 배당수익률이 훨신 높은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주식 투자를 시작하신 분들에게 배당주가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계산법





그렇다면 배당수익률 계산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배당수익률은 초기주가에서 주가배당금을 나누어주면 됩니다. 사실 공식을 알려드렸지만 최근 여러 어플을 이용하면 배당수익률이 계산되어 나오기때문에 저는 어플이용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배당수익률은 주가나 시장의 흐름에 따라 변화를 합니다. 그러니 주기적으로 봐야 내가 투자한 기업의 배당수익률 변화를 읽을수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배당주 주의사항





그렇다면 은행보다 이자를 많이 주고 좋은것만 있을것 같은 배당주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우선 배당주를 투자할때 배당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아야합니다.


분기별 배당을 하는지 연배당을 하는지 알아야하고 또 지금까지 배당성향이 어떻게 변화했는지도 중요합니다. 대신증권의 경우 22년간 멈추지않고 계속해서 배당을 했습니다. 이런 기업의 성향도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당기준일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배당기준일에 맞춰서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을 받을수있기때문에 배당주 투자하시는 분들은 내가 사고싶은 배당주의 배당기준일을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또한 배당일이 지나면 배당락이라고해서 보통 주식이 하락하는데 이것 역시 머릿속에 염두를 하고 있는편이 배당주 투자에 좋습니다. 그래야 배당락일을 이용해 투자를 할 테니까요.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





오늘은 배당수익률가장 높은 주식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배당주 투자가 유행이라지만 무조건 좋은건 아닙니다. 배당주 투자 역시 공부가 필요하고 주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투자처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배당수익률만 높다고 배당주 선택을 하시면 큰일납니다. 모두 좋은 수익을 만들어줄 배중주 선택하셨으면 좋겠고 만족하실만큼의 수익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용어 모음 총정리  (0) 2020.08.15
미국주식 유망 종목 추천  (0) 2020.08.14
여행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0) 2020.08.12
중국 주식 시세조회  (1) 2020.08.11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