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정리

어쿠스틱워니 2020. 10. 27. 07:55
반응형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정리





최근 2차전지를 비롯한 소수차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습니다. 아무래도 환경적인 측면화 효율적인 두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일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수소차 경우 우리나라 기업이 기술력 등에서 선두에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또 한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수소차 궁금하시다면 오늘 글을 확인해주세요. 수소차 관련주 소개해드립니다.




말씀드렸다싶이 최근 세계 자동차 시장의 관심이 수소차로 몰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제2의 테슬라처럼 급 부상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특히 수소차는 엄청난 효율로 전기차 시장을 넘어설거란 관측도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환경이 중요시되고 있는만큼 곧 내연기관 자동차는 사라지게 될 것이고 남은 자동차 시장은 전기차와 수소차의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시장을 아직 많이 차지하지 못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을 수 밖에 없겠죠?


자, 그럼 수소차 종목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현대차(005380)


가장 주목받고 있는 수소차 관련주는 역시 현대차 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수소트럭을 이미 생산하고 있을만큼 수소차 부분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 시장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현대자동차의 가능성은 무궁무진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 시가총액 36조6441억원 코스피 7위 기업으로 PER 24.71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뉴딜정책 관련주로도 손꼽히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 현재 가격 조정 중이지만 수소차 관련해서 현대차가 가장 강력한 대장주라고 판단됩니다.

풍국주정


수소차 관련주로 한번은 들어봤을 종목 풍국주정입니다. 풍국주정은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을 생산, 공급할 목적으로 세워진 기업입니다. 그런데 최근 수소차 부분에 역량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효성, sk어드밴스드, 대한유화공업, 롯데bp로부터 수소 원료가스를 공급받아 양질의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꽤 상승하다가 지금 현대차 가격조정과 맞물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풍국주정 시가총액 2463억원, 코피스 287위를 기록하고 있고 PER 34.72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소차의 핵심 수소 원료가스를 만들고있어 수소차 발전과 함께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점쳐지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수소차 대장주 현대차와 함께 효성 첨단 소재도 입에 오르는 종목입니다. 수소차 핵심부품을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수소차 연료탱크는 그 어떤 자동차 엔진보다 중요합니다. 내구성이 훨씬 좋아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효성 첨단 소재는 수소차 엔진의 핵심소재 탄소섬유 생산 기업입니다. 앞으로 수소차가 생산되려면 기본적으로 필요하게 되는 탄소섬유를 생산하기떄문에 효성 첨단 소재 역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진다이아


최근 일진 다이아도 수소차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대선 테마주와 섞인 부분도 있지만 일진 다이아는 수소차 핵심 부품을 생산하는 능력을 갖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현재 공영용 다이아를 생산해서 수소탱크를 만들고 있고 일진 다이아의 거래 기업이 현대차라는 점에서 일진 다이아 주목해볼만 합니다.


앞으로 수소차 시장이 커지면 현대차 생산량이 늘어날것이고 그럼 자연스럽게 수소탱크를 만드는 일진 다이아 역할도 함께 커질것이기 때문입니다.

수소차 주식 추천

오늘은 수소차 관련해 주식 종목 추천 해드렸습니다. 수소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만큼 관련 기업들의 시가총액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차를 보시면 그 변화의 속도를 빠르게 체감하실 수 있을것 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신사업의 경우 모든 감각을 열어놓고 정보를 습득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럼 반드시 좋은 기회를 찾을수있게 될 것입니다.


수소차 주식 종목 궁금하시다면?




지금까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저도 종목을 포스팅하면서 더 공부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최근 친환경 테마주가 상당히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거품이다라는 말도 나오고 있는데 그만큼 주의해서 접근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종목을 선택하실때는 여러가지 정보를 참고하시고 선택은 본인이 직접 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소차 정보를 찾으시고 공부를 충분히 하신 뒤 직접 선택을 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그게 진짜 투자가 될테니까요.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1) 2020.11.02
원 달러 환율 전망 총정리  (1) 2020.10.30
키움증권 계좌개설방법 알려드려요  (0) 2020.10.24
BTS 관련주 빅히트 상장 주식  (0) 2020.10.20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