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원 달러 환율 전망 총정리

어쿠스틱워니 2020. 10. 30. 15:41
반응형

원 달러 환율 전망 총정리




여러분들은 원 달러 환율 전망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국제정세가 시시각각 변하는 요즘 환율이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습니다. 아마 최근 미국 달러 투자,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한 분들이라면 원 달러 환율에 대해 민감하게 바라보고 계실텐데 오늘은 원 달러 환율 전망 살펴보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어떻게 이야기하는지 오늘 포스팅 원 달러 환율 전망에서 확인하세요.




우선 원 달러 환률 전망 살피기 전에 현재 원 달러 환율 얼마인지는 알고 이야기를 시작해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 오늘 기준 원 달러 환율 1달러 1,132원 입니다. 현재 굉장히 낮은 상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원달러 환율 




그렇다면 왜 원달러 환율 하락을 했을까요? 한때 최고점을 찍으며 상승곡선을 그리던 달러는 현제 1년 7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짐작하시겠지만 이렇게 원달러 환율 변동이 생기게 된것은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 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신 바로 그것 펀더멘털 때문입니다. 또한 위안, 달러 환율이 하락하면서 원달러 환율 화락이 된 것입니다. 연구원이라고 밝인 분은 "중국 경제가 코로나19로 앞서 타격을 받은 후 여타 국가와 비교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원달러 환율 전망




이런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앞으로 보낼 4분기 원달러 환율 어떻게 전망할까요? 많은 전문가들은 4분기 원 달러 환율 하락은 주춤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미국 대선, 북반구 동절기 도래로 인해 코로나19 사망자 수 증가, 노딜 블렉시트 등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2021년 원달러 환율 전망을 예측하면서 원달러 환율이 추가 하락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안정기에 접어들면 원달러 환율 역시 평상시 수준을 유지하지 않을까하는 조심스러운 견해도 내비췄습니다.

원달러 환율 전망에 영향을 주는 것은 상당히 많습니다. 사실 어느 한가지로 이유를 들수없죠. 코로나19 그리고 중국의 성장, 미국의 대선 등 위에 언급했던것처럼 원달러 환율 하락 이유는 많이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


그렇다면 이런 현상속에서 투자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말씀드렸다싶이 제가 원달러 환율 전망에 관심을 갖게 된것은 바로 미국 투자를 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미 부양책 등의 이슈가 있어 당분간은 예전만큼 달러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마 저와같이 최근에 미국 주식 투자, 달러 투자를 시작한 분들이 지금 상황에 제일 난처하게 받아들일 것 같습니다. 당시 투자할때는 원달러 환률이 상당히 높은 상태였기때문입니다. 앞으로 투자를 계속할것이기때문에 일희일비하지 않겠지만 조금은 신중하게 투자를 해야할때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원달러 환율 전망



그리고 누구도 믿지 말라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사실 달러가 상승할거라며 어떤사람들은 달러를 사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안전자산을 이야기하며 달러, 금의 상승을 내다보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어떻습니까? 달러, 금 모두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아마 다른 사람의 말을 믿고 투자를 결심했다면 아마 꽤 많이 후회하실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속적인 투자가 힘들게 되겠죠. 이럴때일수록 본인의 기준을 두고 투자를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엇보다 상황이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겠지만 신중한 사람이 투자에서 좋은 위치에 있지 않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중하지 못하면 이말 저말에 움직여서 결국 그 어떤 것도 이루지 못했을테니까 말이죠. 조금 정리하자면 원 달러 환율 전망은 밝지 않다. 특히 올해까지는 하락이거나 유지할 것이라는 의견이 대부분 인것 같습니다.




특히 중국이 코로나19를 잘 극복하면서 위안화가 상승했고 그로인해 달러, 원달러 환률이 하락하고 있다는것은 공통된 의견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오늘은 원달러 환률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아마 달러를 가지고 계신분들에게는 좋지 않은 시간이라고 판단 됩니다. 하지만 경제는 언제든지 움직일수있으니 너무 섣부르게 행동하기보다는 자기 기준을 가지고 행동하시면 좋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특드립니다. 글 발행을 지속하는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시간 역외환율 조회 사이트  (0) 2020.11.06
자녀장려금 신청자격  (1) 2020.11.02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정리  (1) 2020.10.27
키움증권 계좌개설방법 알려드려요  (0) 2020.10.24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