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사는법

어쿠스틱워니 2020. 8. 8. 06:17
반응형

주식 사는법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주식 투자를 하고 계십니다. 흔히 동학개미운동이라고 불릴정도로 많은 분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는것은 경제적으로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에게는 위험이 따릅니다.


개인투자자의 대부분은 월급 혹은 열심히 모은 돈으로 주식 투자를 싲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소중한 돈을 투자하는 주식투자를 너무 쉽게 생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은 주식 사는법 알려드립니다.


주식사는법 파는법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주식 사는법, 파는법을 배우기전에 올바른 주식 투자방법을 익히시는게 중요합니다. 사실 주식 사는법, 파는법은 주식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만해도 쉽게 알수있습니다.


매수를 누르면 주식이 생기고 매도를 누르면 갖고 있던 주식을 파는것이니까요. 그렇다면 주식투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선 주식 사고 파는법을 배우기전에 주식투자의 방향을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우리가 많이 알고있는 세계적인 주식투자가 워렌버핏은 "10년 보유할 주식이 아니면 10분도 보유하지 않는다"라고 말할만큼 가치투자를 하는 투자가입니다.


주식 사는법




자신의 투자방향 그리고 주식을 살 기업에 대한 공부를 어느정도하게 되면 주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사는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우선 주식을 사려면 증권계좌를 개설해야합니다.


이 글을 통해 주식 계좌 개설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주식계좌 개설방법 총정리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키움증권이고 최근 카카오증권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주식 사는법




주식 계좌도 만들었고 이제 마음에 드는 주식을 사는법 알려드려보겠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투자하고 있는 주식 삼성전자 주식 사는법으로 주식 사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등록해놓은 주식 종목 삼성전자를 찾아야겠죠




2. 삼성전자를 터치해줍니다. 호가, 차트, 뉴스, 매수를 볼수있습니다. 호가를 클릭합니다.




3. 삼성전자 호가창이 나옵니다.




4. 원하는 가격을 탭하면 매도, 매수 선택을 합니다. 매수를 선택합니다.



5.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설정한뒤 매수를 클릭합니다.


주식 사는법 굉장히 쉽죠. 주식 사는법을 배우는건 굉장히 쉽습니다. 어려운건 내가 투자할 기업을 고르는 일이죠. 그렇기때문에 주식을 투자하기전에 먼저 내가 어떤 종목에 투자할지 깊게 고민하고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주식 파는법




주식 사는버을 알았으니 주식 파는법 역시 알아야겠죠. 주식 파는법 굉장히 간단합니다. 자신이 담은 주식이 모여있는 증권계좌로 이동합니다. 




1. 가지고있는 주식중 매도할 주식을 선택하면 호가, 차트, 뉴스, 매도창이 나옵니다. 매도를 클릭합니다.




2. 원하는 수량과 가격을 설정하고 매도를 누르면 주식 매도가 진행됩니다.


주식 파는법 역시 굉장히 쉽죠? 단순하게 파는건 쉽지만 주식을 어느 타이밍에 파는지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은 주식 투자가들이 주식 매수는 기술 매도는 예술이라고 말하는 것이겠죠.


주식 사는법




주식 사는법, 파는법에 대해 말씀드리고 있는데 그렇다면 어떤 종목을 고르는게 주식투자를 성공으로 이끌까요? 보통 많은 지표를 이용해 저평가된 종목을 고른다고 합니다.


사용되는 지표로는 PER, PBR, ROE가 있는데 PER는 낮을수록 주가는 저평가 되어 있다는 뜻이 됩니다. 코스피 상장종목의 경우 평균PER은 10정도라고 합니다.


PBR은 주가순자산비율 입니다. PBR 역시 낮을수록 저평가되었다고 말합니다. 코스피 상장종목의 평균 PBR은 1.2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ROE는 당기순이익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값을 이야기합니다.


예를 들면 ROE가 10%라면 10억의 자본금을 투자했을때 1억원의 이익을 냈다는 것이기때문에 ROE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코스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PER 10이하, PBR 1배 이하, ROE 15%이상의 종목을 찾으면 좋다고 하네요. 저도 찾아봐야겠습니다


주식 사는법





오늘은 주식 사는법, 주식 파는법 알려드렸습니다. 또 주식을 고를때 사용하는 지표인 PER, PBR, ROE에 대해서도 알려드렸습니다. 주식 투자를 시작한 분들이 모두 좋은 수익을 거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모두 좋은 수익을 위해 공부하시는 하루 되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매도 방법  (0) 2020.08.10
미국 주식 시간  (0) 2020.08.09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0) 2020.08.07
호텔신라 주가 전망  (0) 2020.08.06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