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매도 방법

어쿠스틱워니 2020. 8. 10. 16:14
반응형

주식 매도 방법





주식에서 매수는 기술 매도는 예술이라고 할 만큼 매도 시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매도를 언제 하느냐에 따라서 수익률이 달라시고 또 손해도 달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주식 매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대체 어떻게하면 주식 매도 예술로 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주식투자 중 가장 중요하다는 주식 매도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 매도 방법



위에서 언급했지만 주식 매도는 예술이라고 할 만큼 주식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올바르고 제대로 주식 매도 했다고 할 수 있을까요?


우선 주식 매도시점을 잘 알아야합니다. 이익이 나는 구간에서는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얼마나 올라갈지 알아야하고 손실이 나는 구간에서는 내가 최대한 손실을 줄여 털고 나올 수 있어야합니다.


그렇다면 주식 매도시점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많은 투자자들은 주식 매도시점을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어놔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주식 매도 방법





그리고 주식 매도할때 반드시 분할매도를 해야한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식 매도 방법 중 분할매도법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우선 분할매도법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매도 방법 중 분할매도법이란 어떤 종목을 보유하고 있을때 한번에 매도하지 않고 일정기간 자신의 기준에 맞춰서 분할하여 매도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분할매도 왜 하는걸까요? 분할매도 하는 이유를 알아야겠죠? 주식 분할 매도하는 이유는 사실 간단합니다. 아마 주식 투자 하시는 분들은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내가 가지고있는 주식이 올라 한번에 매도를 했는데 그 주식이 아직 더 올라 속이 쓰렸던 경험 다들 한번 있으실겁니다. 이럴 경험을 하지 않기위해서 주식 매도시 분할매수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분할매수법은 기간에 따라 금액에 따라 나누어 매도가 가능한데 그건 각자의 상황에 맞게 진행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식 매도 방법





그렇다면 주식 매도 기준이 되는 지표는 무엇이 있을까요? 주식 매도 방법을 알기전 사실은 주식을 내다보는 눈을 키우기위해 기업의 가치를 볼 줄 알아야합니다.


기업 현금흐름표, 재무제표, 가치적 지표 등을 확인해 앞으로 시장에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더 성장할지 아니면 성장이 둔화될지 스스로 찾아야합니다. 물론 지표뿐만 아니라 세계정세, 산업의 변화, 정책등을 포함해서 종목의 가치를 결정해야하기 때문에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렵게 모든 자신의 자금을 투자해 주식을 운용하는만큼 이 정도 노력은 해야 자신이 선택으로 얻은 투자나 손실에 납득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경험이 쌓여야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매수는 기술로 매도는 예술로 할 수 있는 거겠죠?


주식 매도 방법





그래서 유명한 주식 투자가들이 주식 투자를 할때 가치투자를 하라고 말하는것 같습니다. 사실 어떤 테마나 차트만 보고 주식을 매수했을때 언제가 타이밍인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가치를 보고 들어가면 기업의 성장을 유추할수있고 또 주식이 흔들려도 기다릴수있는 여유를 갖게 됩니다. 그래서 계획한대로 매도를 진행할 수 있게되 손실을 줄일수있고 수익은 극대화 할 수 있게 됩니다.


주식 매도 방법





오늘은 주식 투자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주식 매도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주식을 투자함에 있어서 누군가의 의견에 의해 투자의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지 않기위해서는 스스로 주식 매도시점을 찾고 분할매수하는게 가장 좋은 주식 매도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스스로 주식 분석을 할 수 있는 힘을 키워야합니다.


당연히 여러 지표와 시장의 흐름. 산업의 변화를 확인하는것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기업의 현금흐름표, 제무제표, 가지적 지표를 분석해 좋은 기업을 분석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주식 매도 방법 그리고 분할매수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드렸습니다. 투자금이 적을때부터 올바른 주식 투자방법을 통해 추후 더 큰 수익을 올릴수있는 밑바탕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선택하시는 종목에서 모두 원하는 수익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0) 2020.08.12
중국 주식 시세조회  (1) 2020.08.11
미국 주식 시간  (0) 2020.08.09
주식 사는법  (0) 2020.08.08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