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미국 주식 시간

어쿠스틱워니 2020. 8. 9. 13:28
반응형

미국 주식 시간





미국 주식 시간 알고 계신가요? 최근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된 분이라면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무척 높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유튜버, 블로거들이 미국 주식에 장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은 뜨거워졌는데요.


아마 주식 거래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미국 주식 시간이 몇시부터 열리는지 아주 기본적인 부분부터 궁금증을 갖고 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시간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미국 주식 시간



그렇다면 미국 주식이 우리나라 주식보다 더 좋다고 말하는 점 무엇일까요? 사실 이 부분을 알고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게 성공률을 높일수있기때문에 확인을 해야하는데 제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코스닥 주식 투자를 하신 분들은 전세계 증시의 몇%에 투자를 하는 것일까요? 뉴욕증권거래소와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의 시가총액은 원하로 4경이 넘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코스피, 코스닥을 다 합쳐서 얼마일까요? 네, 그렇습니다. 우리나라는 2000조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당연히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것이 더 큰 시장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간





또한 미국 주식의 경우 주주친화적인 기업 문화가 자리잡고있다는 점 역시 주식 투자가들에게 굉장한 장점으로 손꼽힙니다. 이유는 배당주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도 배당주가 있지만 미국 배당주는 매년 배당금을 높이고 십수년째 배당을 멈추지 않는 기업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배당주는 굉장히 박하다고 할 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주식 투자가들이 미국 주식 시장을 두드리게되었고 그만큼 미국 주식 투자가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미국 주식 투자가들이 늘어난만큼 미국 주식에 대한 많은 정보들도 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기본적인 하지만 반드시 알아야할 미국 주식 시간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 주식 시간 





그럼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한 미국 주식 거래시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간 

 

 

 현지시간

 09:30~16:00

 

 한국시간 

 23:30~06:00 

 서머타임 적용시 1시간 앞당겨짐


미국 현지시간으로 미국 주식 개장 시간 09시30분에 시작해서 16시40분 미국 주식 장마감을 합니다. 한국 시간으로 따지면 오후9시30 개장해서 다음날 6시 장이 마감되니 이점 알고 계시면 미국 주식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더 알아두셔야할 것이 있습니다. 표에 나와있다싶이 서머타임 적용시 미국 주식 시간이 1시간 앞당겨 진다는 점입니다.


서머타임이란?




서머타임이란 미국과 유럽 일부 지역은 봄이 오면 한 시간을 앞다겨 빛이 많은 시간을 더하고, 가을이 되면 한시간을 뒤로 미뤄 수면시간을 한 시간 더 늘리는것을 말합니다.


미국은 매년 3월 둘째주 일요일 오전2시를 기점으로 11월 첫째주 월요일까지 서머타임 진행을 하기때문에 3월 둘째주 새벽2시가 새벽3시로 조정이 됩니다.


미국 주식 시간



오늘은 미국 주식 시간에 대해 이야기를 해드렸습니다. 사실 미국 주식 투자를 하는데 상당한 노력이 듭니다. 이유는 미국 주식 시간 때문입니다. 매일 밤에 진행이 되다보니 직장을 다니면서 미국 주식 투자를 하려면 많은 노력이 듭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식 초반장까지는 미국 주식를 보고 잠을 청하고 새벽에 일어나서 종가를 확인하는 편입니다. 여러분도 여러분의 투자에 맞는 생활패턴을 만들면 미국 주식 투자 성공적으로 임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주식 거래시간





코로나, 제로금리, 유가하락등의 악재로 인해 국내주식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까지 출렁이며 위기가 있었습니다. 코스닥, 나스닥 할것없이 폭락을 하며 위기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세계 경제가 이렇게 주저않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걸 믿는 분들이 미국 주식이든 우리나라 주식에 투자를 하는거겠죠? 아무튼 주식 투자를 하면서 느낀점은 주식에 대한 공부와 자기만의 기준이 있다면 주변에서 들어왔던것처럼 큰 돈을 날일 일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혹시 주식 투자를 망설이신다면 주변의 실패한 경험보다는 성공한 경험을 찾아서 듣고 성공한 사람의 주식 투자의 기준을 살펴보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주식 시세조회  (1) 2020.08.11
주식 매도 방법  (0) 2020.08.10
주식 사는법  (0) 2020.08.08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0) 2020.08.07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