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현대차 주가 전망 지금 사도 괜찮을까

어쿠스틱워니 2020. 8. 5. 08:09
반응형

현대차 주가 전망 지금 사도 괜찮을까





요즘 주식에 관심 있으신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저 역시 요즘 주식 공부를 하고 있는데 최근 공부한 종목은 바로 현대차 주가 입니다. 오랫동안 부동의 국내1위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요즘 주가가 심상치 않은데요.


오늘은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왜 그런지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그럼 현대차 주가 전망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현대차 기업설명





현대차는 1967년 설립된 자동차 회사로 포드자동차와 기술계약을 맺은 뒤 첫 출시한 코티나를 판매하면서 우리나라 자동차업계의 새로운 역사를 쓴 기업입니다.


현대차하면 포니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포니를 시작으로 트럭, 버스, 그랜져, 엑셀 등 성공한 자동차를 만들며 우리나라 기업뿐 아니라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 돋음 합니다.


2005년에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까지 선정되었고 전 세계 판매량 5위에 랭크된 글로벌 자동차 기업입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요즘 확인해보셨나요? 한창 밑으로 빠지더니 요즘에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며 132,50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산업이 주춤하면서 떨어졌던 현대 자동차 주가가 왜 이렇게 움직이고 있을까요? 


이유는 바로 수소차 관련주이기 때문입니다. 아시겠지만 현대차는 수소차에 일찌감치 관심을 갖고 개발을 시작했고 첫 수소차 넥쏘를 판매했었습니다. 물론 이때까지만 해도 수소차 시장은 작았기때문에 현대차의 행보를 못마땅하게 여기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니콜라 수소차가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선두주자에 있던 현대차는 주목이 되었고 이미 양산시스템을 갖춘 현대차는 수소차 부분에서 많은 부분을 선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현대차는 양산체제를 갖추고 스위스에 수소전기트럭 수출을 했고 독일,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등등 유럽에 수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현대차 주가 전망 지금 사도 될까?





또한 현대차 주가가 상승한데는 미국 판매 실적 회복도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미국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현대차 판매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7월 판매실적이 지난해 대비 1% 상승했다는 소식이 들렸고 주가는 꿈틀거리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정부가 내놓은 한국형 뉴딜정책에 현대자동차가 수혜를 받을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현대차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테슬라, 니콜라와 자동차 시장을 다퉈야하기때문에 현대자동차는 삼성, LG, SK와 함께 배터리 협업을 하겠다고 밝혔는데 이런 움직임들이 더해지면서 현대차는 호재가 겹치며 투자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게 되었습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차트





현대차 주가 전망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이건 순전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임을 밝혀둡니다. 사실 지금 많이 올랐다고 하지만 코로나 이전의 주식을 회복한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2년동안 현대차 주식은 박스권에 머물고 있고 지금 반등은 호재의 영행도 있겠지만 코로나 이전 원래 있던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려는 움직임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관건은 현대차가 머물고 있던 박스권을 언제 돌파하느냐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뉴딜정책, 전기차 수소차 등 좋은 호재가 많지만 세계 시장에서 현대차가 다시 예전의 경쟁력을 가질수있고 그 경쟁력을 넘어 세계 5위 자동차 기업 안쪽으로 들어갈수있는지 한번 생각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자동차 기업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저는 기술적분석은 하지않고 현대차 주변의 움직이는 상황을 가지고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 이야기 해봤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현대차의 호재는 많습니다. 한국형 뉴딜정책으로 밀어주고 삼성, LG, SK와 베터리 합작으로 경쟁력을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현대차가 성장하려면 우리나라에서 성장도 중요하지만 세계시장에서 현대차의 위치가 어떻게 자리잡느냐가 더 중요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앞으로 현대차의 행보 하나하나가 현대차 주가에 큰 영향을 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어제 많이 올랐는데 과연 오늘 장이 열리면 현대차 주가 움직임이 어떤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0) 2020.08.07
호텔신라 주가 전망  (0) 2020.08.06
주식 물타기 계산법  (0) 2020.08.04
주식계좌 개설방법 총정리  (1) 2020.08.03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