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달러 환율 전망

어쿠스틱워니 2020. 11. 20. 15:04
반응형

달러 환율 전망

달러 환율 전망



달러 환율 전망 신경안쓰고 투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를 하시거나 시작하신다면 달러 환율 신경쓰시면 훨씬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달러에 따라 기업의 성과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렇게 중요한 달러 환율 전망 어떻게 될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달러 환율 전망 이 곳을 통해 확인하세요.


최근 달러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이 전해지면서 달러는 많이 하락세를 보이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오늘 기준으로 1,112원을 가르키고 있습니다. 최저 달러 가격 이었던 1,103원을 지지선으로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달러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달러 환율 전망


우선 달러가 인기가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들 아시다싶이 달러를 안전자산으로 보고 있기때문입니다.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침체되었고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이 계속되었기때문에 달러 전망은 늘 좋았고 달러 투자를 해야한다는 소리가 이곳 저곳에서 들렸습니다.


그리고 그게 맞는 말 같았습니다. 하지만 화이자에서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이 들렸고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 바이오 제약 회사에서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이 들리면서 많은 투자가들은 세계 경제가 살아날거라는 기대를 갖게 되었고 그 기대는 자산을 안전자산에서 투자자산 주식으로 옮겨오게 했습니다.

또한 미국 대선 역시 달러 하락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많은 전문가들은 트럼프가 아니라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당선이 된다면 달러 하락이 계속될거라고 이야기했는데 현재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의 대선 승리가 확실하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달러 환율 하락을 예측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곘습니다.

달러 환율 전망



그렇다면 앞으로 달러 환율은 어떻게 그려질까요? 이건 그동안 미국의 정권별 경제 부양의 특징을 확인하면 될 것같습니다. 우선 트럼프 정권인 공화당이었을때 미국은 경기부양책을 선호해서 달러화 약세 정책을 선호했습니다. 그리고 조 바이든이 속해 있는 미주당은 자유무역과 함께 달러화 강세를 용인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떤 정당이 미국 정권을 차지하는냐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 바이든이 대선 당선이 확실해지고 있는데 상원의원뿐 아니라 하원의원 역시 민주당이 잡아야 달러 하락세를 방어할수있다고 많은 전문가들이 달러 환율 전망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어떻게 결정되느냐에 따라 달러 환율 전망이 그려질 것 같고 이에 대한 대응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 달러는 안전자산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꾸준히 경제 성장을 할 것이라고 믿고 있기때문에 달러 투자가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달러 환율 전망



그렇기때문에 저는 달러 투자를 현재도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그래도 달러에 투자하는 것이 원화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것보다 훨씬 좋기때문입니다. 원화 가치는 하루가 다르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팬데믹을 경험하면서 더욱더 가치가 하락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달러가 하락했다고해도 언제든 복구할 여력이 있기때문에 저는 은행에 원화를 저금하는것보다는 달러 투자가 훨씬 더 좋은 전망이 있다고 판단해 달러가 생기는데로 묶어두고 있습니다. 어짜피 당장 사용할 것이 아니기때문에 안전자산이지만 유동성이 있는 달러 투자가 더 좋다고 판단해 올해 초부터 꾸준히 달러를 모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달러 환율 전망을 확인하셨는데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결정을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저는 달러 환율이 지금은 하락세에 있지만 코로나 백신 개발이 완료되면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대선 결과도 그렇구요.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글 발행에 큰 힘이 되요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은 시세 1돈 가격  (0) 2020.11.22
암호화폐 관련주 대장주  (0) 2020.11.21
18금값시세 최신 총정리  (0) 2020.11.17
주식증거금이란?  (1) 2020.11.16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