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돈에 대한 명언 주식 투자에 이용하자

어쿠스틱워니 2020. 9. 20. 21:02
반응형

돈에 대한 명언 주식 투자에 이용하자




최근 주식을 하면서 돈에 대해 관심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특히 돈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앞날이 달라진다는것을 알고 난 이후로는 더욱더 돈에 대한 명언을 찾아보며 돈에 대한 자세를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좋은 글을 많이 보니 자세와 시각이 달라지는것 같아 여러분에게 공유하려고 합니다. 주식 투자에도 이용하면 좋은 돈에 대한 명언 알려드리겠습니다.


돈에 대한 명언 - 니체



돈은 인간을 자유롭게 하지만 지나친 재산은 사람을 노예로 만든다. 니체의 말입니다. 너무 많은 돈을 벌면 안된다로 해석하는 분도 있겠지만 제가 니체의 돈에 대한 명언을 들었을때 느낀건 올바른 돈에 대한 인식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돈의 노예가 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주식 투자를 통해 수익을 내려는 가장 큰 목적은 행복하기 위함입니다. 자본주의에서 행복의 요소를 오랫동안 유지하기위해 돈은 꼭 필요한 존재이기때문에 돈이 많으면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돈을 바라보는 마음이 있어야 삶도 행복할 수 있고 주식 투자를 비롯한 다른 투자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는 뜻으로 보여졌습니다.



돈에 대한 명언 - 베르톨트 브레히트


베를톨트 브레히트는 가난은 사람을 현명하게도 처절하게도 만든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아마 이 명언은 바로 이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람은 위험에 처하면 초인적인 힘을 발휘해 상황을 벗어나거나 아니면 포기하고 맙니다.


주식 투자에 비유해보면 주식 투자를 할때 정말 없는 돈으로 피땀흘려 모은 자산으로 운영을 시작했다면 단 돈 10원의 손해도 나지 않게 하기위해 정말 최선을 다해 주식 투자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주식 투자를 마치 게임처럼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돈을 잃어도 괜찮다고 생각하면서 주식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수는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가난한 똑같은 상황에서도 부정적이고 포기하는 마음을 갖는게 아니라 언제나 극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는게 중요해 보입니다.


돈에 대한 명언 - 쇼펜 하우어


주식 투자를 하면서 이런 경우가 종종 있을겁니다. 빌려주지 않아서 잃는 친구보다 빌려주어서 잃는 친구가 더 많다. 저는 이 이야기를 주식투자로 이야기하면 종목 추천 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치 나만 아는 정보인양 누군가에게 말하는 정보로 어떤사람은 큰 손해를 봅니다.


물론 투자의 결정은 개인에게 있기때문에 본인의 잘못입니다. 하지만 저는 주식의 경우 그 누구에게도 종목을 추천 해준다거나 정보라며 종목에 대한 이야기를 흘리지 않습니다. 이유는 어떤 상황이든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지만 누군가 종목에 대해 입김을 불어 넣는다면 그 피해에 대한 책임을 본인 스스로 지을수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혹시 좋은 정보라고 생각해도 누군가에게 이야기하지 말고 본인의 투자에만 이용하는것이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돈에 대한 명언 - 탈무드


부자가 되는 쉬운 방법이 있다. 내일 할 일을 오늘 하고 오늘 먹을 것을 내일 먹어라. 말은 탈무드에 나오는 말입니다. 일을 미루지말고 지나친 욕심을 부리지 말라는 말로 들립니다. 역시 주식 투자에 응용할 수 있는 돈에 대한 명언 입니다. 주식으로 수익이 발생하면 당장 수익실현을 해 무언가를 구매하거나 다른곳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식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식의 승자는 영원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수익실현을 한 금액에 대해서 잘 계획해서 사용하는게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하면서 이 부분이 어렵게 느껴질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든지 그렇겠지만 주식에서 지나친 욕심은 큰 화를 부를수있습니다. 그렇기떄문에 욕심을 부리기보단 처음 계획한대로 투자를 이어나가고 최대한 원금을 손해보지 않게 투자에 전념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돈에 대한 명언


오늘은 유명한 돈에 대한 명언을 이야기해드렸습니다. 모든 명언을 주식투자와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식 투자를 시작한 분들에게 무척 도움이 될만한 명언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또한 돈에 대한 명언을 보면서 역시 모든 기본 개념은 통한다는것을 깨달았고 이렇게 알게 된 이상 똑같은 실수를 다시는 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돈에 대한 명언을 주식 투자 혹은 재태크에 이용하셔서 꼭 원하는 만큼의 수익을 얻을수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