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장기투자 종목 이렇게 정하자

어쿠스틱워니 2020. 9. 22. 14:42
반응형

주식 장기투자 종목 이렇게 정하자


주식 투자를 할때 많은 분들이 장기투자를 하라고 합니다. 이유는 장기투자를 했을때 큰 수익을 맛볼수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워랜버핏, 존리 등 세계적인 투자가들이 모두 주식 장기투자를 통해 큰 수익을 얻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어떤 주식에 장기투자를 해야 워랜버핏, 존리 처럼 커다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건 아마 기업 성장 가치가 많고 또한 해당 기업이 영위하는 사업이 지금 현재는 물론이고 앞으로도 산업의 잠재 성장성이 커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주식 장기투자 종목 정하는 기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많은 투자가들이 정한 주식 종목 선정 방법을 바탕으로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주식 장기투자 종목 


주식 장기투자 종목을 고를때는 아무래도 기업의 안정성과 성장성을 두루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형주를 주식 장기투자 종목을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우리나라 주식으로는 삼성전자 주식을 생각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실제로 많은 투자가 분들이 삼정전자 주식을 장기투자 종목으로 많이 권하는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 우 역시 많은 투자가들이 주식 장기투자 종목으로 이야기하는걸 확인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많은 투자가들이 주식 추천으로 삼성전자 종목을 추천 하는걸까요?




많은 급등주와 성장주 등 주식은 정말 많은데요. 이유는 잠깐의 이익이 아닌 장기적인 이익을 가지고 오기 위함입니다. 급등주는 순식간에 큰 수익의 기쁨을 얻을수있지만 금방 급등세는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게되면 수익이 아니라 오히려 손실만 남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장기투자를 할때는 장기적으로 실적이 좋을 기업을 찾아야하는데 우리나라 기업중에는 단연 삼성전자 주식이 그렇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점점 성장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반도체등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을 가진 기업입니다


주식 장기투자 종목




그리고 주식 장기투자 종목을 고를실때 배당주 종목을 잘 고르면 굉장히 투자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주식에 투자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주식에 돈이 전부 다들어가있고 주식을 매도하기전까지는 수익 실현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배당주 장기투자를 하면 꾸준히 배당금으로 어느정도 일정 수익을 얻을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업은 성장하기때문에 주가까지 상승을 하면 장기적으로 봤을때 수익금을 크게 늘릴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배당주 성향이 강한 미국 배당자 투자를 최근에 많이 하시는겁니다.


특히 미국 배당주의 경우 배당 성향이 강하고 매년 배당금을 높이는 기업이 많기때문에 꾸준히 나오는 배당금을 여유자금으로 사용하기위해 20대 30대분들이 많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 장기투자 미국 VS 한국




아마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실거니다. 주식 장기투자 종목을 고르는데 과연 우리나라 주식, 미국 주식 중 어떤 주식을 해야하는지 말입니다. 하지만 고민할게 없습니다. 주식 장기투자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어느나라 주식을 할지 고민하는것보다 어떻게 자산을 배분에 주식 투자를 이어갈지 고민하는게 더 좋다고 판단됩니다.


매수를 원하는 종목을 등록해놓고 주식계좌에 매달 일정금액을 넣어둔뒤 내가 원하는 가격이 오면 주식을 매수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되면 자연스럽게 분할매수 방법으로 주식 장기투자를 하게되고 당연히 수익률은 커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나라를 선택하면서 고민하며 시간을 보내는것보다 주식 계좌를 만들고 투자를 할 주식을 관심등록을 해놓고 적립식으로 내가 매수하기 좋다고 생각하는 가격에 주식을 매수해 장기투자를 하면 좋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주식 투자를 하면서 장기투자를 하기로 했으면 주식 창을 많이 안보는것도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주식 창을 확인했을때 투자하고 있는 주식 종목이 급등주가 되거나 하락주가 되었을때 매도, 매수를 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식 장기투자 종목에 투자를 하면 당연히 시장에 관심을 가져야겠지만 너무 자주 봐서 흔들리는것은 좋지 않단 생각입니다.


오늘은 주식 장기투자 종목 찾는법 말씀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