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명언 꼭 기억해야하는 이유

어쿠스틱워니 2020. 9. 19. 21:27
반응형

주식 명언 꼭 기억해야하는 이유





주식 투자를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공부를 함께 하면서 성공률을 높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를 하면서 마인드를 잡는것이 상당히 어려움이 있다는것을 알게됩니다. 이유는 그동안 열심히 모은 돈으로 투자를 했고 순간순간 변하는 주가때문입니다.


이렇게 마음이 흔들릴때면 주식 대가들이 했던 주식 명언을 찾아보곤 합니다. 주식 명언을 보고 있지만 지금 흔들리는 마음을 다잡을수있는 마음이 생겨 실제로 도움이 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저처럼 흔들리는 주가에 마음이 움직이는 주식 투자자 여러분들이 한번쯤 보고 마음속에 기억을 해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제가 자주 보는 주식 명언 정리해 드립니다.




주식 명언



주식 시장은 적극적인 자에게서 참을성이 많은 자에게로 돈이 넘어가도록 설계되어 있다 (워렌버핏)

자본주의 시대의 인간은 여러가지 지적수단을 발전시켜왔지만 감정과 심리의 벽은 여전히 높다 (워렌버핏 주식 명언)

10년 이상 주식을 가지고 있지 못한다면 10분도 그 주식을 가지고 있지 말아야한다 (주식명언 워렌버핏)

잿팟을 터트렸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해서는 안된다. 이것이 성공적인 투자 핵심이라고 말하겠다 (워렌버핏 주식 명언)


주식명언 




장기적으로 뛰어난 투자성적을 얻으려면 단기적으로 나쁜 성적을 견뎌내야한다 (찰리멍거)

투자라 몇군대 훌륭한 회사를 찾아내어 그저 엉덩이를 붙이고 눌러앉아 있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찰리멍거 주식명언)


피터린치 주식명언





투자의 성공여부는 얼마나 오랫동안 세상의 비관론을 무시할 수 있는지 달려있다고 말하겠다 (주식명언)

하루에 몇 포인트가 하락하든 몇 포인트가 상승하듯 결국 우수한 기업은 성공하고 열등한 기업은 실패한다 (피터린치)

주식시장은 확신을 요구하며 확신이 없는 사람들은 반드시 희생된다 (주식명언)

장세가 좋지 않았을때에도 어떤 주식도 처분하지 않는다면 실제로 손해보는일은 전혀 없을 것이다 (피터린치 주식명언)


주식 명언


기업가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어야만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기간을 버텨낼 수 있다 (하워드막스)


여기까지는 제가 좋아하는 주식 투자가로 유명한 해외 인사의 주식명언이었습니다. 주가가 흔들릴때 읽어보면 굉장히 도움이 되서 주식을 하는 도중에도 많이 읽는 주식 명언인데 혹시 최근 흔들리는 주가에 손해가 발생한 투자자 분이 계시다면 해외 주식 명언이 도움이 될 것 같아 공개합니다.


그리고 최근 국내 주식 열풍을 이끌고 있는 존리 주식 명언도 첨부 합니다. 아마 보시면 어떤 마음으로 주식 투자를 해야하는지 알수있고 뿐만 아니라 실제 투자에 적용해도 좋은 주식 명언이기때문에 존리 주식 명언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존리 주식 명언





주식투자가 부동산보다 낫다. 부동산만큼 오래 투자해보라.

주식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와 같다. 오래두고 잘 길러야한다.

은행에 예금할바에는 차라리 은행주식을 사라

주식 가격이 떨어지면 잠깐 괴롭지만 주식을 안한다면 평생 괴롭다.


주식투자란 단기투자란 없다. 주식투자는 오래오래 하는 것이다.

가치있는 회사 투자해야한다. 지금까지의 주식가격(차트)에 의존해서는 안된다.

여유자금은 생기는것이 아니라 만드는것이다.

주식투자는 절대 위험하지 않다. 오히려 주식투자를 하지 않는것이 위험한 것이다.

부자인척 살려고 하지 말고 진짜 부자가 되라. 주식투자를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주식투자는 여유자금으로 해야한다. 빛내서 투자하는것은 투자가 아닌 투기다.

주식은 파는것이 아니다. 매일매일 사서 팔지않으며 오래 간직하는 것이다.

계란을 한바구에 담지 않듯이 주식투자도 몰빵해서는 안된다. 시각적 공간적 분산이 필요.


주식 명언




주식 투자를 하면서 아무래도 처음하고 들여오는 소리가 워낙에 많다보니 주가의 움직임에 따라 흔들릴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그럴때마다 주식 대가의 명언을 보다보면 내가 지금 투자를 하는게 맞고 더 좋은 방법을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여러분들 중에 주식투자를 하면서 마음이 흔들려 힘든 분이 있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주식 명언을 보시고 마음의 평정심을 찾을수있으면 좋겠습니다. 마음의 평정심을 얻는다면 더 좋은 주식 투자 수익을 얻을수있을것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투자로 좋은 성과를 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