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테슬라 배터리데이 LG화학에 미치는 영향

어쿠스틱워니 2020. 9. 12. 10:44
반응형

테슬라 배터리데이 LG화학에 미치는 영향




테슬라 배터리데이 관심이 많으실겁니다. 승승장구 할것 같았던 테슬라가 S&P 500에서 탈락을 하면서 주가가 폭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투자자들은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테슬라 배터리데이가 아직 남았기 때문입니다.


테슬라 배터리데이는 정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유는 세계 전기차 시장 1위 테슬라의 행보가 전기 자동차 배터리 시장을 뒤 흔들수 있기때문입니다. 테슬라는 이번 배터리데이에서 정말 대단한 성능의 배터리를 공개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배터리데이 전망에 들려올때마다 관심이 가는 국내주식이 있습니다. 바로 LG화학입니다. LG화학은 테슬라 모델3, 모델Y에 쓰이는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중국 상하이에 세운 기가팩토리3에서 나오는 물량에 해당하는것으로 연간 50만대 수준입니다.



이런 바탕이 있었고 전기차 시장의 배터리가 중요하기때문에 테슬라 주식이 상승할때마다 LG화학 주식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테슬라 배터리데이에서 발표할 단독 배터리가 공개된다면 어떨까요?


아시겠지만 다들 테슬라의 기술력을 별로 의심하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여러 의견이 있지만 일반인들에게 테슬라는 엄청난 기업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이번 테슬라 배터리데의 영향이 LG화학 주가에도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많은 전문가들은 이번 테슬라 배터리데이에는 완벽한 배터리를 생산하지는 못할것이고 여전히 LG화학같은 배터리분야 최고 기업들과 협업을 해야한다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하지만 테슬라 배터리데이에 대한 기대감만으로 LG화학의 주가는 흔들릴수 있습니다.


실제로 LG화학 주가를 검색해보면 테슬라의 상승과 맞물려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났고 LG화학 주가도 엄청나게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테슬라가 주춤하던그때 LG화학 주가는 하락을 했고 최근 테슬라 배터리데이를 앞두고 역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언젠가 주식은 기대감으로 먼저 반영이 된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와 LG화학의 주가를 보면서 이 말에 조금더 신뢰가 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배터리데이 발표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결국 테슬라는 배터리를 자체 생산하겠다는 뜻이 있고 그 다짐이 굉장히 강하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LG화학으로서는 최대 수주를 주는 기업을 잃게 되는것입니다. 물론 타 전기차 업체들도 있지만 전기차 세계 1위 테슬라가 배터리를 만든다면 테슬라 배터리를 자기차에 넣으려고 하지 않을까요? 그것만으로 얻어지는 이미지가 있으니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테슬라 배터리데이가 다가올수록 LG화학 종목에 투자하려는 심리가 위축될수밖에 없다고 봅니다. 이는 LG화학뿐만 아니라 다른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동일하게 미치는 영향일 것입니다. 


물론 테슬라 배터리데이 이후 LG화학과 관계를 끈고 독자적 생산을 하지는 못할겁니다. 전문가들 역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배터리 생산 경험이 없기때문에 당분간 단독 생산은 어려울것이다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 심리에는 영향을 미칠거라고 하고 있죠.



테슬라 배터리데이 9월22일 오후 1시30분에 열립니다. 전기차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테슬라 배터리데이에 관심을 갖지 않을수 없을것이고 저 역시 왠만하면 테슬라 배터리데이를 지켜보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결과물을 들고 엘론머스크는 등장하게 될까요?


워낙에 천재적인 사람이라 테슬라 배터리데이에서 어떤걸 공개할지 전혀 감이 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늘 혁신적은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고 그걸 실천하는 사람이기때문에 엘론 머스크다운 또 테슬라 다운 그 무엇인가가 공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S&P 500탈락때문에 탈락한게 아니라 배터리데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하락이 한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물론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익숙해지지 않을것 같았던 전기차는 이제 익숙해졌고 대세가 되었습니다. 이제 전기차뿐만 아니라 배터리까지 생산하며 몸집을 키우고 미래준비를 착실하게 하는 테슬라.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 분야 세계1위 LG화학의 앞으로의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트 디즈니 주가 및 전망 어떨까?  (0) 2020.09.14
니콜라 사기 주식 반토막 났다  (0) 2020.09.13
주식 처음 시작한다면?  (0) 2020.09.11
전기차 주식은 어떻게 될까?  (0) 2020.09.10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