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전기차 주식은 어떻게 될까?

어쿠스틱워니 2020. 9. 10. 07:51
반응형

전기차 주식은 어떻게 될까?


전기차 주식



최근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정말 뜨겁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내연기관 자동차는 퇴출이 되고 전기차, 수소차가 그 뒤를 이어 시장을 지배할 것이 뻔히 보이는 상황이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전기차 종목에 관심을 두고 계십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테슬라, 현대차, 니콜라, LG화학 등 전기차와 관련된 주식에 관심이 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 전기차 주식이 급등을 하면서 정말 날아오른다는 말을 할정도로 가격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 주가 전망 역시 맑음이라고 할만큼 많은 투자자들이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기차 주식 지금 가격이 맞는걸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 전기차 시장이 아무리 확대가 된다고 하더라도 내연기관 자동차만큼 정도 사용이 될텐데 우리가 너무 많은 기대를 전기차 시장에 하고 있지 않나하는 생각 말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테슬라 주가가 급등을 하고 전기차 열풍에 대한 말들이 많았을때 저도 전기차 세상이 되면 엄청난 변화가 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 기대감이 전기차 주가 전망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전기차 시대가 도래한다고해도 어짜피 이용할 자동차수는 지금 정도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그런데 전기차 주가는 왜 이렇게 오르기만할까라는 생각이 든거죠?



사실 그동안 전기차 주가 전망을 예상하면서 한번도 이 생각을 한 적이 없습니다. 저의 기대감은 전기차 시대가 되면 기름이 필요없어 배기가스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다 정도 였습니다. 그런데 오느른 전기차 주가를 바라보마 지금 생각이 난 것이죠.


전기차 시대가 오면 자동차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까? 물론 전기차가 발전하면서 전기배터리가 발전을 하기 시작했고 전기 오토바이, 전기 자전거등이 생산되며 주변에서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것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긴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전기차 주식과 상관없는 것이고 근본적 물음을 하게 되더라구요. 왜 저는 전기차 주식은 무조건 오를거라고 생각했던 걸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면 전기차가 지금 내연기관을 이용하는 자동차보다 훨씬 많아지고 전기차를 보유한 사람이 훨씬 많아질까요?


결국 내연기관 자동차가 없어지고 그 자리를 전기차가 차지하는거니까 전기차 발전으로 얻는 전기차 종목의 가치는 내연기관 종목의 가치 정도까지 성장하는게 정상적이지 않나요? 


이건 순전히 저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생각이 들어 가지고있던 전기차 주식을 매도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앞으로 더 오를수있지만 저는 거품이 많다고 생각이 들었고 설령 전기차 주식을 다시 매수하더라도 조금 거품이 꺼진후 다시 매수를 해야겠다 다짐했습니다.



주식은 기대감으로 오르내린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저도 동의를 하면서 어쩌면 전기차 종목에 너무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었던게 아닐까란 반성을 스스로에게 해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의 지금 판단이 잘못된것일수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오르는 전기차 종목을 보면서 배가 아플수있겠지만 지금은 저의 생각대로 투자의 방향을 정하기로 했습니다. 


가지고 있던 전기차 주식을 매도하고 다른 산업군에 투자를 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아직 기대감이 덜 만들어진 산업군이 무언지 찾아봐야겠습니다.


오늘은 갑자기 전기차 주식 전망에 대해 생각을 하다가 이런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이제 시작해서 앞으로 성장의 여지가 굉장히 많은 분야입니다. 그런데 성장보다 더 큰 기대감이 자리잡고 있는 분야이가도 한것 같습니다.


사람이 사용할 자동차가 정해져있다고 할때 전기차를 전세계 사람들이 다 사용한다고해도 지금 내연기관 자동차 수와 별로 차이가 나지 않을테니까요. 저는 이런 생각을 했고 가지고있던 전기차 주식을 모두 매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기대감이 조금 내려오면 그때 다시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오늘 말한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오해없으시길 바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식장에서 성투하셔서 원하는 수익 얻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