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어쿠스틱워니 2020. 8. 26. 20:43
반응형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최근 주식투자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비상장주식 투자에도 관심을 갖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마도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이 대박이 나서 일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모주 청약이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공모주 청약보다 먼저 주식을 매매하기위해 비상장주식 다른말로 장외주식을 사기 시작했습니다.


혹시 비상장주식 거래를 하고 싶은데 어디서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알려드립니다. 




비상장주식이란?(장외주식)



그렇다면 비상장주식, 장외주식이란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비상장주식이란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과, 주식은 발행되지 않고 권리만 존재하는 권리주를 통틀어 비상장주식 혹은 장외주식이라고 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대부분 주식 초보자는 코스피, 코스닥에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면 비상장주식을 거래할 수 없을거라고 생각하는데 비상장주식 거래할 방법이 있습니다. 개인과 개인으로 직접 거래가 가능하고 사설사이트, 공식사이트에서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_ K-OTC





공식적인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로는 K-OTC 입니다. 이곳은 금융투자협회가 운영을 하는 곳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합법적이고 불법, 사기 우려가 없는게 장점입니다. 


종목수는 총 139개가 있고 일반 주식 거래하듯 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상장주식 거래를 하고 싶은데 개인거래는 불안하고 사설사이트 역시 불안하다면 저는 K-OTC에서 거래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_ 코넥스





코넥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금을 조달하기 어려운 벤처회사의 육성하기 위해 만든곳입니다. 코스피, 코스닥에 이어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제 3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넥스는 증권 HTS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액투자전용계좌를 신청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예탁금이 1억원이나 필요했지만 최근에는 3천만원으로 줄어들면서 투자가 용이해졌습니다.


장외주식 사이트 _ 38커뮤니케이션





장외주식 사이트로 거래가 가능한 사이트로 38커뮤니케이션을 들 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 38커뮤니케이션 사이트를 잘 알지 못하고 개인간 거래를 선호하지 않아 있다는 정도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상장주식 장외주식 거래





많은 분들이 비상장주식에 관심을 갖는건 아무래도 많은 상승을 기대하기 때문일것입니다. 상장만 된다면 SK바이오팜처럼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심리로 비상장주식 매수를 할겁니다.


하지만 높은 수익을 줄 수도있지만 그만큼 많은 손실을 끼칠수도 있는 위험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주식 초보자가 하기에 장외주식 거래는 매우 위험한 요소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주식을 정말 잘 안다고하면 장외주식 거래도 해볼만하겠지만 그냥 SK바이오팜의 경우만 보고 비상장주식에 관심을 갖는건 굉장히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오늘은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공모주 청약 유행으로 비상장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익만 바라고 위험한 투자를 한다는건 좋은 투자의 방법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는건 결국 내 수익을 오랫동안 지키고 불리기 위함인데 어떤 큰 수익을 위해 많은 리스크를 감수하는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주식 투자 초보자이신분들은 비상장주식 거래보다는 그래도 안전한 코스피에서 투자의 경험을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 경험없이 언제 상장폐지나 동전주가 될지 모르는 종목을 매수한다는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주식 투자가가 늘면서 여러 많은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위험한 정보도 달콤한 정보로 보여지는 경우가 있다고 봅니다. 투자의 선택과 책임을 본인이 져야하는만큼 위험한 투자는 최대한 지양하면서 안전하게 자산을 늘리는 투자를 하길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총정리  (0) 2020.08.28
미국 주식 장기 투자 해야할까?  (0) 2020.08.27
주식 단타방법 꿀팁  (1) 2020.08.25
국내 증권사 수수료 비교 순위  (0) 2020.08.24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