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총정리

어쿠스틱워니 2020. 8. 28. 15:42
반응형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총정리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주식 공매도 금지 기간이 끝나가면서 많은 투자자 분들의 마음이 조마조마했을겁니다. 주식 공매도 금지기간이 끝나면 외인과 기관이 주가를 마음대로 움직일거란 불안함에 걱정이 많았을 겁니다.



그런데 정부가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기간을 6개월 연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개인 투자자들의 입김이 주식 시장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늘어나면서 정부가 눈치를 본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6개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주식 공매도란?



우선 공매도란 무엇인지 알아야 해당 내용의 이해가 쉬울것 같아 공매도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주식 공매도는 간단하게 말해 없는 주식을 매도한다는 뜻입니다. 조금 어렵게 설명했죠.


간단하게 말하면 주식을 갖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사전에 주가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비린 후 실제로 주가가 하락하면 싼 가격에 그 주식을 사들여 빌린 주식을 갚는게 주식 공매도 입니다.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그리고 기관, 외인들이 하는 주식 공매도가 개인 투자가 입장에서는 항상 불만이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증시가 붕괴되자 금융위원회는 6개월간 공매도 금지를 결정했습니다.


결정이 되지마자 개인투자자 많은 분들이 신규로 유입되었고 현재 주식 시장에 개인 투자가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굉장히 늘어났습니다. 어려운 위기지만 주식 시장 자체로만 놓고보면 그동안 바래왔던 모습이 만들어진거죠.


그리고 주식 공매도 금지 기간이 끝나가자 개인투자자들은 고민에 빠집니다. 이유는 주식 공매도가 다시 시작되면 기관, 외인이 유리한 입장에서 주식 거래를 하고 그 피해를 결국 개인이 받을것이기 때문입니다.


주식 공매도 금지





그런데 이번에 금융위에서 현재 다시 어려워진 상황을 이유로 주식 공매도 금지를 6개월 더 연장할 뜻을 밝혔습니다. 아마 개인투자자들은 이번 결정을 굉장히 반길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인 투자자의 역할이 주식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졌다는것을 스스로 느끼는 기회가 된것 같습니다. 아시겠지만 주식 양도소득세 문제로 말이 많았고 정말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이 문제를 들고 일어섰습니다.


사실 예전같았으면 개인 투자자가 말한다고해도 바껴지지 않았겠지만 수식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개인 투자자의 말의 힘이 생기지 않안나 생각됩니다.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결과





그렇다면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결정이 이루어지고 난 뒤에는 어떤 모습이 그려질까요? 저는 주식 투자 열풍이 시기는 어려워져도 계속될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유는 금리가 낮아 더이상 은행예금을 할 수 없고 부동산 역시 투자하기에는 금액이 너무 커서 실제로 투자하기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패시 리스크가 너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은 그렇지 않습니다. 주식은 소액으로 경험을 충분히 쌓을수있고 안전한 투자방법도 있기때문에 많은 젊은층이 최근 주식 투자를 하고 있고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이 조금 더 많은 개인 투자자를 주식 시장으로 끌고 올 가능성이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물론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이 되었다고해도 주식 투자를 할때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주식 공매도 금지가 되었다고 무조건 오르지도 않고 또 증시가 어떻게 변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그렇기때문에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만 믿고 주식 시장에 뛰어들기보다는 어떻게 기업분석을 하고 시장을 읽는지 먼저 공부하고 주식투자를 시작하는게 더 중요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저 또한 주식 투자를 하면 할 수록 생각과 다르고 또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는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 많은 정보속에서 나의 중심을 잡고 올바른 선택을 하는게 정말 중요하다는것 역시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암튼 주식을 투자하는 모든 분들에게 지금 만들어진 주식 공매도 금지 연장 기간이 좋은 기회가 되서 좋은 수익을 얻었으면 좋겠고 이럴때 주식 공부를 더 열심히해서 더 좋은 기회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투자하시고 원하는 성과 얻으셨음 좋겠습니다.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투자 왜 해야할까?  (0) 2020.08.30
주식 종목 선정 방법  (0) 2020.08.29
미국 주식 장기 투자 해야할까?  (0) 2020.08.27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0) 2020.08.26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