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단타방법 꿀팁

어쿠스틱워니 2020. 8. 25. 17:22
반응형

주식 단타방법 꿀팁


주식 단타방법




최근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투자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많은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장기투자, 가치투자를 이야기하고 누군가는 주식 단타방법 이야기를 많이합니다. 개인적으로 주식 투자 형태는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걸 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많은 주식 투자방법 중 주식 단타방법에 대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전해드린 내용이 여러분의 주식 투자의 좋은 꿀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식 단타방법



최근 주식 단타방법이 굉장히 죄악시 하는걸 많이 봅니다. 꼭 가치투자만이 진정한 주식투자라고 이야기하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주식 투자라는것이 결국 이익을 얻기 위함인데 주식 단타방법이면 어떻게 주식 장기투자면 어떻습니까? 결국 투자를 하는 사람이 이익을 거두면 그것이 최고의 투자이지 않을까요?


물론 이런 논란이 있는 이유는 주식 단타가 그렇게 쉽지 않기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주식 단타란 무엇일까요?


주식 단타란?





주식 단타란 말그대로 주식 투자를 빠른 시간을 두고 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어떤분은 하루를 기준으로 또 어떤분은 5일 또 어떤분들은 초단위로 주식 매매를 할만큼 주식 단타 형태도 굉장히 많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주식 호가창은 굉장히 빠르게 움직입니다. 그만큼 시장은 빠르게 변하고 순식간에 상승, 하락을 반복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주식 매도, 매수 타이밍을 잡는게 쉽지 않습니다. 주식은 바로 주식 매도, 매수 타이밍을 잘 알고 좋은 타이밍에 매도 매수를 통해 수익을 얻는 투자기법이라고 할 수있겠습니다.


주식 단타방법





그렇다면 주식 단타비법은 무엇일까요? 저 같은 경우는 잘 알고있는 종목을 건들입니다. 이를테면 삼성전자 같은 대형주를 단타로 많이 이용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왜 삼성전자같은 대형주를 단타할까요? 많은 사람들은 장기투자를 하라고 하는데 말이죠. 이유는 대형주는 가격을 유지하려는 힘이 굉장히 강합니다.


그래서 떨어져도 금세 자기 가격을 유지하려고 튀어오릅니다. 또 이슈에 크게 반등하지는 않지만 또 쉽게 빠지지 않아 안전하게 일정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대형주 주식 단타방법을 사용합니다.


주식 단타방법





그리고 관심종목을 눈여겨 보는것입니다. 관심종목은 오랫동안 관찰하고 있기때문에 주식 가격의 흐름이라는것이 보입니다. 그래서 하락이 되면 관심종목 중 많이 하락한 종목을 줍습니다. 이게 저의 주식 단타비법입니다.


그럼 시간은 걸리지만 결국 자기 자리로 돌아오기때문에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험한 종목이 아니라면 일주일안에 거의 대부분 자기 자리로 돌아오는것을 목격해서 관심종목 중 하락이 발생하면 그때 수익을 노리고 들어가고 있습니다.


주식 단타방법





호재가 있는 종목을 이용합니다.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어떤분은 자동차, 어떤분은 엔터, 또 누군가는 스포츠에 관심이 있을겁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다른사람보다 정보를 빨리 알게됩니다.


또 반복되는 정보라면 더 빨리 느낄수있죠. 그걸 주식에 이용하는 겁니다. 제 경우는 제가 잘 아는 분야에서 성공률이 높은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주식 급등주를 찾을수있고 높은 수익을 가져다줍니다.


그리고 주식 단타를 하다보니 계속 먹는 종목에서 수익을 먹는걸 경험했습니다. 이유는 그 주식의 흐름을 알고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종목을 건들기보다는 제가 아는 주식, 또 수익을 얻었던 주식들 위주로 많이 주식 단타방법으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주식 단타방법





물론 주식 단타방법으로만 주식 투자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가치투자를 할만한 종목은 계좌를 따로 만들어서 장기투자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단타로는 수익을 키우고 그 돈으로 장기투자에 투자할 종목을 매매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주식 투자를 하고 계신가요? 차트를 보고 하시나요? 아니면 지지와 저항을 바탕으로 주식 투자 기준을 정하시나요? 


아마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이 100명이 있다면 100가지 투자방법이 있다고 싶을 정도로 다양할 거라고 생각하는데 자신이 수익을 내는 방법이 가장 좋은 주식 투자방법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 단타방법에 대해 저의 투자방법을 이야기해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