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투자 열풍 고마운 이유

어쿠스틱워니 2020. 9. 8. 23:08
반응형

주식 투자 열풍 고마운 이유




최근 재테크 중 가장 인기가 많은걸 정하라고하면 주식 투자를 들 수있을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주식 시장으로 유입이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정보가 투자를 하지 않던 사람에게도 전해지기 시작했고 주식 투자에 대한 안좋은 인식을 지우게 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여러분은 주식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저도 예전에 주식은 결국 망하는것, 깡통차게되는 것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또 주변에서 주식으로 망했다는 이야기를 들어기때문에 주식 투자라는걸 알았지만 쉽게 도전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많은 정보가 공개되면서 주식이 망하지 않을수있다는걸 알았고 또 올바른 투자법에 대한 좋은 정보들도 전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말을 믿고 주식 투자를 시작한지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결과는 어떨까요? 결과는 저의 오래된 불신을 씻을정도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시드가 많지 않기때문에 수익이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충분히 만족할만큼 추가 소득을 올리고 있고 이건 저에게 또 다른 기회로 다가왔습니다.



예전에는 돈을 어떻게 모을까만 생각하면서 은행에 모으는 것만 했습니다. 주식을 투자해서 돈을 잃는것보다는 금리가 낮더라도 은행 예금이 낮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게 잘 못된 생각이었고 영원히 나를 가난하게 해줄 생각이라는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월급의 일부라도 꼭 주식 계좌에 넣어 제가 투자할 종목이 있다면 투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렇게하다보니 주식 투자액수가 커지고 수익도 늘어나는 선순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주식 열풍이 무척이나 감사합니다. 왜냐면 지금같은 주식 투자 열풍이 없었다면 이렇게 좋은 주식 정보가 세상에 나오지 않았을테니 말이죠.


물런 정보를 듣고 판단하는것은 저겠지만 아무 정보도 모른채 두려워하던 시절보다는 여러 정보를 듣고 정보의 진위여부를 확인해 투자를 판단해 실행하는 지금이 훨씬 더 앞서 나가고있다 판단됩니다.



그리고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정말 많은 경험을 했습니다. 수익을 60%까지 얻기도했고 손실을 40%까지 경험하면서 멘탈이 붕괴되는 순간도 얻게 되었죠. 하지만 이런 경험들이 더 올바로 주식 투자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준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주식 투자 열풍 속 주식 하고 계신가요? 혹시 안하고 계신분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단돈 10만원이라도 시작을 해보시라고 말씀해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자신만의 룰을 정하고 하면 주식을 왜 해야하는지 또 어떻게 하면 안된다고 하는지 정말 쉽게 경험하고 배울수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지 않으면 절대 먼저 알수없습니다. 동학개미운동이라며 비웃는 사람도 많지만 저는 이 동학개미운동때문에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고 이제는 주식 투자는 평생 해야하는 좋은 재테크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투자를 할 곳이 남아있지 않습니다. 부동산은 너무 올라 서민이 쉽게 투자할 수 없는 금액이 되었고 금리는 마이너스 금리가 되었습니다. 현금 가치를 생각하면 은행 예금은 생각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서민이 투자를 할 방법은 이제 주식뿐입니다. 주식은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기때문에 누구나 시작할 수 있습니다. 큰 돈이 없으면 투자를 할 수 없는 부동산과는 다릅니다. 또한 은행예금과는 비교할 수 없는 수익률을 자랑합니다. 물론 손실이 나면 크게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올바른 주식 투자 방법에 대해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전해지는만큼 제대로 알고 주식 투자를 한다면 수익을 볼 확율이 훨씬 많은게 주식이라고 생각 됩니다.


오늘은 주식 투자 열풍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주식 투자말고는 이제 별다른 재테크 투자 방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부 혜택이 사라지기 직전이 지금이 주식 투자를 연습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생각만 하고 아직 시도를 해보지 않은분들은 만원도 좋고 십만원도 좋습니다. 무조건 주식 계좌를 만드셔서 주식 투자를 시작해보세요. 적은 돈으로도 충분히 시작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주식 투자를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하라고 하는지 알게 되실겁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