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빅히트 주식상장 방탄소년단은 얼마를 벌었을까?





최근 가장 핫한 종목은 바로 빅히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히트를 기록하면서 빅히트는 가면 갈수록 커져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낸 앨범이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방탄소년단의 입지는 더욱더 탄탄해졌다고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성공과 함께 빅히트 주식상장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현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시가총액 예상금액은 1조6천억으로 단번에 국내 3대 기획사의 시총을 뛰어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드는 궁금증이 있습니다. 빅히트 주식상장에 가장 큰 몫을 한 방탄소년단, BTS 멤버 주식은 어떻게 책정이 될까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시혁은 공공연하게 방탄소년단의 성공에 감사함을 표시했습니다. 아마 당연하겠죠? 아무리 성공을 기획했다고하더라도 이정도의 성공은 방시혁 본인도 예상하지 못했을테니까요.


방시혁은 빅히트 주식상장을 앞두고 방탄소년단에게 주식을 배분합니다. 빅히트 주식 478,695주를 균등배분해 1인당 68,385주를 배분합니다. 과연 방탄소년단, BTS 멤버 주식 배분 받은 금액은 얼마일까요?


현재 빅히트 주식 상장 공모가가 105,000원 정도로 책정되고 있다는 가정하에 계산을 해보면 105,000원X68,385주니까 계산을 해보면 71억 정도 되는걸 알수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빅히트 주식상장으로 방탄소년단은 멤버 1인당 71억씩 받게 되는것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이 아닐수없습니다. 또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도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주식을 이렇게 많이 배분하는 모습을 보고 말이죠. 아마 방탄소년단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단순히 계약 관계가 아니라 정말 서로 의지하고 앞으로 함께 보고 나가는 파트너라고 느껴졌습니다.


아마 빅히트 주식상장 후 주식이 상승할 것으로 보이니 아마 멤버 1인당 100억에 가까운 돈을 만지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걸 보고 당장 빅히트 공모주 청약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있으러가고 생각 됩니다.




그래서 알려드립니다. 빅히트 공모주 청약 일정입니다. 빅히트는 9월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주식 상장을 위한 걸음을 또 한걸음 땠습니다. 빅히트는 이번 상장을 위해 총 713만주를 공모하는데 말씀드렸던대로 공모예정가 105,000원~125,000원이고 공모예정 금액은 7487억원~9626억원 정도 예상한다고 합니다.


아마 10월 빅히트 공모주 청약을 할거라고 하는데 아마 공모주 청약에서 수익을 내신분들이라면 이번 빅히트 공모주 청약을 많이 기대하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공모주 청약은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 목돈을 마련해야하는데 쉽지않고 또 청약 성공 확률도 굉장히 낮기때문에 하던대로 주식 투자를 하며 소소하게 수익을 내는 쪽을 택했습니다.


주변에는 공모주 청약을 하려고 돈을 빌려서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물론 빅히트 공모주 청약이 그렇지는 않겠지만 공모주 청약이 모두 상승하는건 아니라는걸 알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같은 보장된 성공만 보고 많은 분들이 공모주 청약에 투자를 하시는데 그러면 안되고 종목마다 차이가 있으니까 꼭 알아보시고 투자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보이그룹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닌 방탄소년단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가면 갈수록 발전하는 방탄소년단을 보면서 저렇게하니까 1위가 될수밖에 없구나라는 사실을 다시한번 깨닫게됩니다.




사실 얼마전 성공도 굉장히 큰 성공이었는데 끝없이 노력하면서 빌보드 싱글차트 1위를 결국 해내는걸보면서 굉장히 많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물론 제가 방탄소년단처럼 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나도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전세계적 인기를 누리는 방탄소년단, 그리고 방탄소년단을 품고있는 빅히트. 주식 상장을 앞두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과연 얼마를 벌었나 궁금해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많은걸 느끼게 되네요. 아무튼 빅히트 주식상장 후 그래프가 궁금해지네요.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