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투자 왜 해야할까?

어쿠스틱워니 2020. 8. 30. 12:31
반응형

주식 투자 왜 해야할까?





오늘은 주식 투자 왜 해야할까?라는 이야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사실 어렸을때부터 주식에 대한 말을 들어본것 중 좋은게 별로 없습니다. 주식한 사람들은 다 망했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고 TV에 나와 주식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어려움을 겪은 내용을 말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주식 투자에 대한 그림은 저의 머릿속에 박제되어 주식 투자는 위험한 것이라는 생각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저의 머릿속에 박제된 주식 투자에 대한 개념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주식 투자 왜 해야할까?





그렇다면 저는 왜 갑자기 주식 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을 했을까요?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주식 투자로 큰 손해를 입은 사람들에게서 공통점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제가 찾은 주식 투자 실패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자기가 선택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주식 투자에 실패한 사람들이 나와서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정보를 들었다. 또 정보를 돈을 주고 구매를 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생각을 못했지만 조금 생각을 해보니 이상합니다. 왜 자신의 돈을 투자하고 손해도 내가 감수해야하는데 왜 다른사람이 준 정보를 그대로 믿고 투자를 했을까요?


하지만 성공한 주식 투자가들은 달랐습니다. 모든 의사결정을 자신이 주도했죠. 그렇기때문에 더욱더 기업 분석이나 시장의 흐름을 눈여겨 봤습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투자원칙이 있었습니다.


올바른 주식 투자란?





그리고 투자를 경험하면서 올바른 주식 투자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유튜브, 블로거들이 말하는 주식을 사기도 했습니다. 수익을 거둘때도 있었지만 이런 투자 방법은 결국 투기와 같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시장을 읽는데 조금 더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당장 수익이 덜 나올수는 있지만 이게 더 좋은 투자 방법이라는 믿음이 있었기때문입니다. 그러자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뉴스를 보기 시작했고 기업 분석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주식 투자를 보는 눈도 달라졌습니다. 또한 주식 투자를 반드시 해야하는거라는 생각도 들게 되었습니다.


주식 투자 꼭 해야하는 이유





그렇다면 제가 주식 투자를 꼭 해야한다고 생각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경제시장에서 가장 열심히 일하는건 결국 성장하려는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그 기업에 투자하는것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의 근로소득이외에도 계속해서 자본이 성장하도록 해야하는데 직장인이 근로소득말고 무언가를 하기 굉장히 어려습니다. 그럴때 나를 대신해서 나의 자본을 성장시킬것이 있다면 굉장히 좋겠죠?



저는 그것이 주식 투자라고 생각을 했고 앞으로 꾸준히 투자를 한다면 근로소득보다 주식 투자를 한 자본이 더욱더 빠른 성장을 할 거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걸 조금더 빨리 알게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주식 투자 왜 해야할까?





오늘은 주식 투자 왜 해야할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최근 주식 투자 열풍이 불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주식 투자를 시작하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를 앞서서 오늘 제가 이야기한 내용을 생각해보신다면 조금 더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시작하실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든 투자자 분들이 올바른 투자로 좋은 성과를 얻으셨으면 좋겠고 뿐만 아니라 매일매일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