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지금 사면 어떨까?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삼성 바이오로직수 주가 전망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얼마전 863,000원까지 올랐던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는 현재 778,000원으로 내려 앉았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삼성 바아오로직스 주가에 관심이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바이오 주가의 굉장히 큰 축을 맞고 있는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살펴보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정말 이야기거리가 많은 바이오 종목 입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회계 관련 문제로 한때 주식 가격이 절반이 빠지면서 거품이라는 이야기가 많았고 많은 분들이 당시 손절을 하며 눈물을 흘렸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삼성 바이오로직스로 수익을 거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접니다. 저는 당시 삼성 바이오로직스 회계문제로 주식 시세가 절반가량 빠졌을때 삼성 바이오로직수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그리고 기다렸습니다.





이재용이 어떤 판결을 받을까 조마조마하면서 말이죠. 하지만 쉽게 삼성이 무너질거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삼성이 무너지면 우리나라 주식 시장의 붕괴는 불보듯 뻔하니까요.


그리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꽤 오랜기간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는 횡보를 거듭했습니다. 그리고 기다렸던 상승이 일어났습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했고 그 움직임은 상당히 컸습니다.


하지만 주식 초보인 저는 그 움직임이 태동할때 수익 실현을 하고 가지고있던 주식을 모두 매도하였습니다. 당시 수익을 얻었지만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코스피 시가총액 2위 기업으로 올라서며 논란의 기업이 아니라 바이오 대장주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품만 가득한 기업이라는 오명 역시 털어내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시가총액 5위로 하락을 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들어가기에 너무 높아진 금액이라는게 아쉽기만 합니다. 그러나 여력이 된다면 저는 당장이라도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식을 매수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이유는 산업의 변화 때문입니다.





산업은 사람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가 성장하기 마련입니다. 코로나를 경험한 이후 사람들은 아마 건강에 관심을 더 가질거라고 예상합니다. 그리고 운동, 건강, 의약품, 바이오에 대한 관심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또 언제 코로나 같은 바이러스가 출몰할지 모른다는 불안함이 있는지금 어쩌면 바이오 산업이 성장하기 가장 좋은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 올해 코로나가 없어진다고해도 또 다른 바이러스가 인류를 위협하지는 않을까하는 걱정이 있는게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여러분도 저와 같은 생각이지 않으실까요? 자 그럼 앞으로 바이오 종목이 상승한다고 했을때 우리나라 코스피 시가총액 2위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건강한 기업일까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현재는 5위로 하락을 했습니다)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 매출액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 총이익 역시 상승을 했습니다. 영업이익도 2016년 이후 마이너스에서 전환하고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를 예전과 다르게 보고 투자 매력이 있는 종목을 보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주가가 어떻게 변할지 또 산업이 어떻게 변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삼성 바이오로직스가 예전에 말이 많던 거품만 잔뜩낀 기업이 아니라는건 이정도면 증명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매력이 있고 성장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를 하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바이오 대장주 중 하나 삼성 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이야기해드렸습니다. 어떻게 보셨나요? 저의 개인의견이 많이 담겨 다른 분들과 의견이 다를수도 있지만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성장이 많은 부분을 답해주고 있는게 안리까 싶습니다.


혹시라도 삼성 바이오로직스 투자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투자를 통해 좋은 성과를 얻으셨으면 좋겠고 뿐만 아니라 모든 투자에서 원하는 수익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주식 사이트 한번 알아볼까?  (0) 2020.09.02
주식관련 세금 총정리  (0) 2020.09.01
주식 투자 왜 해야할까?  (0) 2020.08.30
주식 종목 선정 방법  (0) 2020.08.29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