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어쿠스틱워니 2020. 8. 29. 14:56
반응형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주식 투자를 하면 어떤 종목을 선정해야하는지가 가장 어렵습니다. 과연 어떤 주식 종목 선정을 해야 수익을 얻을 수있을까요? 주식 투자를 이제 막 시작하셨다면 가장 큰 고민이 될거라고 생각하는데 오늘은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주식 종목의 선정이 수익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때문에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은 종목 선정에 공부를 굉장히 많이 하셔야하는데 이번 포스팅 주식 종목 선정 방법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아래에서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종목 선정



주식 종목 선정을 할때 가장 좋은건 좋은 기업을 고르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각 카테고리에서 1위 기업에 투자를 하는것이 가장 성공률이 높은 투자 방법일 수 있습니다.


왜 1위 기업에 투자를 해야하느냐 물으신다면 조금 생각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유는 1위 기업은 시장을 선도하고 가장 큰 성장을 하는 기업입니다. 왠만하면 무너질일이 없는 기업이라는 뜻도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주식 종목 선정이 어려운 주식 초보자에게 가장 잘 맞는 주식 종목이기도 합니다. 아직 시장을 읽을지도 모르고 뉴스를 소재로 종목을 찾을수있는 눈이 없다면 1위 기업에 투자하세요.




물론 이렇게 투자한 종목은 장기 투자에 적합합니다. 이유는 1위 기업은 이미 덩치가 상당히 큰 주식 종목일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특별한 일을 제외하고 주식이 위아래로 크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장기적으로 우상향을 할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장기투자를 하는게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주식 종목 선정 알려드릴 두번째 방법은 테마주입니다. 아시겠지만 테마주의 움직임은 정말 놀랍습니다. 그만큼 수익성을 내기도 마이너스를 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정보만 있다면 테마주 주식 종목 선정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보면 북한이 사고를 칩니다. 미사일을 발사하던지 우리나라에 위협이 되는 말을 한다던지 그럼 북한 테마주 종목들이 급상승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금방 꺼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뉴스를 먼저 접하고 시장에 들어갈 수 있다면 큰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뒤늦게 접하고 들어간다면 큰 손해를 입으실수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 대선주를 살펴볼까요? 이낙연이 지지율 1위였고 이재명이 2위였습니다. 이재명이 무서운 속도로 지지율이 상승했고 이재명 테마주 대선주로 불리던 종목들은 하늘 높은줄 모르고 지금도 오르고 있습니다.


이런 주식 종목 선정도 큰 수익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대신 이런 테마주는 짧게 가져가야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테마주는 뉴스나 어떤 정보에 의해 짧게 올랐다가 꺼지기 떄문에 수익실현을 하고 빨리 빠져나와야 수익을 얻을수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선정 방법은 아마 투자 스타일마다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시면 업계 1위 기업에 투자를 하는것이 좋겠죠. 


예를 들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아마존,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 등 이렇게 업계 1위 기업들에 투자를 하면 꾸준한 성장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종목 선택은 개인의 몫입니다. 저는 예를 들어드린거니 참고로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거래를 짧게 하는 스타일이라면 테마주나 뉴스등에서 소재를 찾아 주식 종목 선정을 하는 방법도 수익을 내기 좋은 종목 선정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이런 주식 종목 선정에 있어 그래도 내가 투자할 기업에 대한 기본적인 기업분석은 하셔야 안전할 수 있다는것 명심하시면 좋겠습니다.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오늘은 제가 주식 종목 선정하는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장기투자도 하고 있고 단기투자도 하고 있기때문에 위에 말씀드린 방법으로 주식 종목을 고르고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더 높은 수익을 얻기위해 기업 분석도 더해 성공률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이 투자할 종목을 정할때 자신만의 주식 종목 발굴방법을 찾아서 투자를 하신다면 루틴이 생겨 조금 더 투자가 편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 말씀드린 주식 종목 선정 방법을 통해 여러분도 본인만의 주식 종목 선정 방법을 갖게 되셨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