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이기는 주식 투자 방법 정리

어쿠스틱워니 2020. 9. 4. 14:56
반응형

이기는 주식 투자 방법 정리


주식투자 분할매수 분할매도



많은 분들이 주식시장에 뛰어 들었습니다. 어쩔수없는 선택입니다. 저금리, 부동산 정책에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기때문 입니다. 그래서 더 중요한게 있습니다. 바로 이기는 주식 투자를 해야한다는 겁니다.


어릴때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하면 망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모은 돈을 가지고 하는 주식 투자기때문에 더욱더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주식 투자에서 어떻게 승리할 수 있고 이길수있을까요?


이 방법을 안다면 아마 전세계인들이 모두 주식으로 부자가 되었겠죠? 100% 이기는 주식 투자 방법이 있을리 없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지지 않는 주식 투자 방법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이기는 주식 투자 방법



제가 생각한 이기는 방법 다들 아실텐데 바로 분할매수, 분할매도 입니다. 이걸 누가 몰라라고 말하고 계시지만 정말로 분할매수, 분할매도를 사용하는 투자자는 거의 없습니다.


이걸 어떻게 증명할 수 있냐구요? 그건 통계를 보면 됩니다. 만약 분할매수, 분할매도를 통해 주식 투자를 했다면 주식을 하면 망한다는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없어야하고 또 주식 양도세를 내는 주식 투자자들이 많아야합니다.


하지만 올바른 주식투자로 주식 양도세를 내는 %는 수많은 개인 투자자들 중 5%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다들 이기는 주식 투자 방법을 알지만 실천하지 못할까요?


이기는 주식투자 못하는 이유



그건 바로 욕심과 두려움 때문입니다. 무엇이 욕심과 두려움일까요? 아마 주식투자를 하셨다면 금방 이해하실겁니다. 우선 주식을 삽니다. 주식이 떨어졌을때 오르겠지란 생각으로 무조건 버티고 맙니다. 자신이 정한 원칙에 맞게 손절을 했다면 손해는 보지 않았을 겁니다.


그리고 이익이 나고있으면 앞으로 더 수익이 발생할지도 모르는데 2~3%만 수익을 보고 겁이나 팔아버립니다. 그리고 나면 주식은 몇일동안 상승세를 이어가고 그걸 보는 투자자는 배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면 물려있는 종목이 많아지고 더이상 투자할 자금이 없어지게 되고 결국 이기지 못하는 주식 투자를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분할매수, 분할매도 원칙을 정확히 지켜 주식 투자를 하면 됩니다. 물론 어쩔수없이 폭락할 경우는 어쪌수없습니다. 그러니까 기업분석을 충분히하고 그렇지 않은 주식을 고른게 우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할매수, 분할매도



저도 최근에 분할매수, 분할매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내가 정한 기업의 종목을 나누어 매수하는것을 말합니다. 지금이 가장 낮은 금액이 아닐수도 있으니 조금씩 분할 매수하는 겁니다.


이렇게하면 평균 매수단가를 낮춰 수익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이걸 알고 실천을 하지 않다가 실천을 하고 나니 평균매수단가가 높아지면서 수익을 얻을 활률이 상승하는걸 실제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어쩔수없는 경우를 대비해 손절기준을 정하고 기준에 도달하면 과감히 손절하는 용기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수익이 나기 시작할때 분할매도 역시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유는 종목의 상승이 언제까지 갈지 모르기 때문에 분할매수를 하면 상승장일때 수익을 얻을수있습니다. 혹시 하락하더라도 실현한 수익이 있고 내가 전한 기준가에 매도하면 되기때문에 손해가 없게 됩니다.


이기는 주식 투자 방법 정리



최근 주식 투자 방법을 바꾸면서 수익률이 적더라도 안정적으로 손해없이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겼고 그 비결은 바로 분할매수, 분할매도 방법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이전에는 수익을 내기도 했지만 손해가 한번 나면 번 수익을 모두 까먹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고 조금 더 안정감있게 주식투자를 이어갈수있게 되었고 차근차근 수익을 쌓을수있었습니다.


오늘은 이기는 주식 투자 방법 정리하면서 분할매수, 분할매도 말씀드렸습니다. 누구나 알고있지만 막상 적용을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정말 적용하면 조금 더 안전하게 지지않는 주식 투자할 수 있다는점을 알려드립니다.


어려운 결정을 하고 주식 시장에 뛰어든 개인 투자자분들이 꼭 원하는 성과을 얻으셨으면 좋겠고 뿐만 아니라 점점 발전하기를 소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