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제약 바이오 관련주 언제까지 갈까?

어쿠스틱워니 2020. 9. 3. 09:48
반응형

제약 바이오 관련주 언제까지 갈까?


제약 바이오 관련주



제약 바이오 관련주 관심 있으신가요? 주식 창을 보고 있으면 바이오 종목의 상승을 보게 되고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사실 잘 알지 못하는 종목인데 한번 상승하면 무섭게 하기 때문에 바이오 관련주 관심을 끈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바이오 관련주 이야기하고 그리고 과연 엄청난 상승세에 있는 바이오 관련주의 전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러분은 어떤 바이오 종목에 관심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제약 바이오 관련주 _ 삼성 바이오로직스



가장 먼저 이야기해드릴 바이오 관련주 삼성 바이오로직스 입니다. 한동안 말이 많았던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한동안 날아올랐습니다. 코스피 시총 5위를 기록할 정도로 말이죠. 하지만 삼성 바이오로직스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종목이었습니다.


또 실제로 회계논란으로 주가가 폭락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실적을 내며 날아올랐고 86만원을 넘어가는 모습을 보이며 정말 대단한 활약을 했습니다. 물론 현재는 766,000원대를 기록하며 약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사실 워낙 많이 올라서 하락이라고 볼수없겠죠?


앞으로 삼성 바이오로직스 행보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개인적으로 저에게 큰 수익을 줬던 종목이라 애정이 있습니다.


바이오 관련주 _ 셀트리온



우리나라 바이오 관련주 대장주라고 불릴만큼 엄청난 성장을 한 셀트리온을 빼놓을수 없습니다. 특히 코로나 항체 치료제 개발 중이고 9월부터 생산을 할 거라는 소식이 들리면서 셀트리온은 연일 화제를 모았습니다.


현재 셀트리온은 33만원대까지 갔다가 약간 빠져서 299000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창 오르던 시기를 지나 지금은 횡보를 하고 있다고 보여지는데 앞으로 코로나 치료제등 이슈가 많아 또 한번 관심을 받지 않을까 생각도 되네요.


물론 코로나 치료제는 미리 선반영되었을수도 있구요. 주식은 기대심리에 의해 더 크게 많이 움직이는것 같더라구요. 아무튼 바이오 관련주 중 최근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코스피 시가총액 6위까지 오른 셀트리온의 저력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궁금하네요.


제약 바이오 관련주 전망 언제까지 오를까?



삼성 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말고도 제약 바이오 관련주들은 많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더 많은 제약 바이오 회사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바이오 관련주는 언제까지 날아오를까요? 저는 이게 궁금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미래를 생각해봤습니다. 최근 코로나 이후로 돌아갈수없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다른 바이러스들이 나올거고 위험성이 있어 예전처럼 해외를 마음대로 돌아다니기 힘들거라는 이야기죠.


무섭지만 이 부분도 어느정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면 갈수록 많은 인명피해를 내는 바이러스들이 주기를 짧게 출몰하고 있으니까요.


그럼 어떻게 될까요? 아시겠지만 사스 등등 모든 질병 바이러스가 출몰할때마다 제약 바이오주는 강세를 떨쳤습니다. 그럴수밖에 없겠죠. 사람들의 생명이 걸린일이니 많은 지원이 있었고 신약, 백신 개발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19 때도 이 현상은 비슷하게 이어졌습니다. 중국 폐렴이라고 이야기가 나오자마자 예전에 한번 상승했던 관련주들이 상승을 했고 이후에는 신약 소식에 따라 주가가 큰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제약 바이오 관련주 전망



오늘은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아무래도 너무 많이 올라있기때문에 지금 들어가도 되나 이런 생각을 저도 하기때문에 투자보다는 지켜보면서 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약 바이오 관련주로 뜬 기업 분석을 하면서 과연 이 기업에 지금 들어가도 맞는지를 체크하고 있는데 주식이라는게 늘 그렇듯 쉽지 않아서 여러 고민을 하며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제약 바이오 관련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이미 최고점이라는 분도 있고 앞으로 시대를 생각하면 꾸준히 상승할거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으니까 말이죠. 뭐 투자는 자기 판단이 중요하니까 이런말보다는 본인이 분석하고 생각한대로 투자를 하는게 맞다고는 생각하고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언제나 좋은 투자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 -->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